메뉴 건너뛰기

close

임종성 국회의원
 임종성 국회의원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경기 광주을)이 대표발의 한 물류시설법 등 6개 개정 법률안이 제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통과했다. 

임 의원은 "지난 3월 물류단지 실수요검증 권한을 국토부장관에서 시‧도지사로 이양하는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한 데 이어 물류단지로 인해 발생하는 교통‧환경 등 주민 불편을 패키지로 해소하는 물류시설법 개정안이 제20대 국회 마지막 본회의에서 마무리 돼 정말 다행"이라며 "광주시와 조속히 후속 대책을 마련해 주민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강조했다. 

임 의원이 제20대 국회 역점 법안으로 추진해 온 '물류시설의 개발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은 '물류 교통‧환경 정비제도'를 도입, 물류단지가 과밀 지정된 기초지자체에 정부 또는 시‧도지사가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물류단지로 몸살을 앓고 있는 광주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본회의에서 임 의원이 대표발의 해 통과된 법률 개정안은 물류시설법 개정안 외에 '항공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 '철도안전법 일부개정법률안(대안)', '철도의 건설 및 철도시설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 '건설기술 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대안)'등 5개 법률 개정안이다.

태그:#임종성, #물류단지, #경기도광주, #물류시설법개정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