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국경제당 이은재 후보가 지난 7일 오전 강원 춘천시 미래통합당 강원도당에서 열린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 공동 강원권역 선대위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한국경제당 이은재 후보가 지난 7일 오전 강원 춘천시 미래통합당 강원도당에서 열린 미래통합당·미래한국당 공동 강원권역 선대위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미래통합당 공천 컷오프 → 반발  → 탈당 → 기독자유통일당 입당 → 한국경제당 입당 → 한국경제당 비례대표 후보 1번 → 한국경제당 대표로 미래통합당 행사 현장에 뜬금없이 등장'

이은재 한국경제당 의원의 최근 행보입니다. 지난 7일 강원도 춘천시 통합당 강원도당에서는 김종인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주재하는 강원 현장선거대책위원회 회의가 열렸습니다. 그런데 통합당 회의가 끝나자마자 이은재 의원이 등장해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 의원은 자신을 "기호 9번 한국경제당 대표"라고 소개한 뒤 "한국경제당이 미래통합당의 제2비례위성정당을 자임하고 싶다, 미래한국당의 자매정당으로서 보수우파 국민들의 표심을 한국경제당에 담고자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기자회견문을 읽으면서 울먹이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현장에 있던 기자가 눈물을 흘린 이유를 묻자 "작년에 여러 번에 걸쳐서 6번에 걸쳐 기소당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렇게 선대위 회의를 하는 걸 보니까 감회가 깊어서..."라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통합당은 선을 긋는 모양새입니다. 통합당은 "통합당 강원도당은 한국경제당에서 일절 사전 연락을 받은 사실이 없고 어떤 사전 협의도 없었다"라며 "한국경제당 측의 일방적인 행동이었다는 점을 확인해드린다"고 전했습니다.

이은재는 다 계획이 있었다? 
 
한국경제당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온라인 홍보물.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등장한다.
 한국경제당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온라인 홍보물. 김종인 미래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이 등장한다.
ⓒ 한국경제당 페북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이은재 대표가 김종인 통합당 위원장을 따라다닌 사례는 또 있습니다. 지난 1일 이 대표는 김종인 위원장이 갔던 경기도 안양 지역에도 등장했습니다. 5일엔 충북 청주 정우택 후보 사무실, 6일엔 서울 노원구 합동유세현장에도 나타났습니다.

동선을 보면 이은재 대표가 김종인 위원장 일정에 맞춰 따라다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이은재 대표는 정우택 통합당 후보 사무실에 통합당 색깔에 맞춘 듯 핑크색 옷을 입고 등장했습니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비슷한 모양새입니다. 한국경제당 페이스북에는 '29 동성' '2번과 9번은 다르지만 하는 말은 같다'라는 문구와 함께 김종인 위원장과 이은재 대표가 함께 있는 홍보 이미지가 게시돼 있습니다. 홍보물만 보면 한국경제당과 통합당이 매우 밀접한 관계인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한국경제당 대표인지 의문이 드는 행보

지난 3일 국회에서 열린 한국경제당 정책 발표회에는 김종인 통합당 위원장이 참석했었습니다. 선거운동으로 바쁜 김 위원장이 한국경제당 행사에 참석한 것은 의외였습니다. 하지만 한국경제당과 통합당의 관련성은 연이어 부정하고 있습니다.

"경제에 대해 생각이 같다고 하니 온 것이다. 특별한 의미를 두지 마라." - 한국경제당 정책발표회 이후 김종인 위원장의 말
"나를 만나러 왔다고요? 잘 모른다." - 통합당 강원도당 행사 이후 이은재 대표 참석에 대한 김종인 위원장의 말


상황이 이런데도 이은재 대표가 김종인 위원장을 자당 행사에 참석시키고, 김종인 위원장의 행보에 맞춰 등장하는 것은 '언론의 주목도' 때문입니다. 만약 김 위원장이 참석하지 않았다면 많은 기자들이 한국경제당 행사를 취재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이 대표는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정당 행사에는 기자들이 오지 않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김종인 위원장을 초청하고 통합당 행사마다 쫓아다니며 카메라에 얼굴을 비추고 기자회견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통합당에서 기독자유통일당 그리고 한국경제당까지 온 이은재 의원을 보면 무슨 수를 쓰더라도 비례대표에 당선되겠다는 절박한 모습이 엿보입니다. 하지만 한국경제당 비례대표 1번이자 정당 대표가 남의 정당 행사를 쫓아다니는 모습을 유권자들이 좋아할지는 의문입니다.

태그:#이은재, #한국경제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립 언론 '아이엠피터뉴스'를 운영한다. 제주에 거주하며 육지를 오가며 취재를 하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