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주성영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가 17일 오전 대구시 북구 운암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주성영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가 17일 오전 대구시 북구 운암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주성영 국회의원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가 동호동 지역 경북공무원교육원 부지에 자동차 특성화고를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주 후보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식 교육과정과 같은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졸업 후 현대기아차 등 자동차 관련기업에 취업이 보장되는 자동차 특성화 학교을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영상학과, 의상학과 등도 병설하는 종합전문실업학교 설립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동·서변 지역과 연경동, 금호, 사수동에도 고등학교 유치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히고 지역 공동화를 막기 위한 주민들의 교육권과 학습권 보장도 강조했다.

주 의원은 "동·서변과 연경동은 현재 학교 부지확보 등 유치 여건이 조성되어 있다"며 "교육청과의 충분한 협의만 된다면 유치가 가능하다"고 장담했다.

이어 "금호, 사수지역은 지역 내 인구유입 증가 추세를 검토해 고등학교 유치를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태그:#주성영, #국회의원 예비후보, #대구 북구을, #공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