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금산군은 마스크 5만 2000장을 확보해 전 군민들에게 무료로 공급했다. 사진은 공장에서 도착한 마스크를 금산읍사무소에서 수령하는 모습.
▲ "금산군, 전 군민에게 마스크 무료 공급"  금산군은 마스크 5만 2000장을 확보해 전 군민들에게 무료로 공급했다. 사진은 공장에서 도착한 마스크를 금산읍사무소에서 수령하는 모습.
ⓒ 금산군

관련사진보기

 
금산군이 마스크 5만 2000장을 긴급 확보해 군민들에게 무료로 공급했다.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한 이번 마스크 무료 공급에는 예비비 1억 9800만 원이 투입됐다.

금산군이 이번에 확보한 마스크는 일회용이 아닌 여러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청양에 있는 공장을 직접 찾아가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확보된 마스크의 배포는 각 읍·면사무소에서 진행됐으며, 각 마을 이장을 통해 개별 가구에 전달됐다.

이번 마스크 무료 공급과 관련해 금산군의 한 관계자는 "금산의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동시에 지역경제 안정화를 위한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금산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하고, 각종 행사·회의·시설운영을 잠정 중단했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에 손세정제 등을 비치하고, 군청사를 비롯해 선별진료소, 시외버스터미널 등에 열감지기를 설치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금산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기 위해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소비·투자 분야 예산 1분기 집행, 일자리 사업 추진, 경영안정 이자보전 지원, 금산사랑상품권 7% 할인, 금산군청 구내식당 주2회 휴무 등을 추진하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게릴라뉴스(www.ccgnews.kr) 와 내외뉴스통신에도 실립니다.


태그:#금산군, #마스크,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