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교육부 홈페이지 첫 화면.
 교육부 홈페이지 첫 화면.
ⓒ 윤근혁

관련사진보기

  
교육부가 한국교총(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이 요구한 '유초중고의 오는 3월 개학 전면 연기'에 대해 "지역 전파가 본격화 되면 판단할 문제"라면서 "지금은 판단할 시점이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21일 오후 교육부 고위 관계자는 <오마이뉴스>와 한 전화통화에서 "대구를 제외하고는 지역 전파가 본격화된 것은 아니라고 본다. 학교 내 접촉을 통한 확진자는 없는 상태"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교육부의 '개학 전면 연기 여부' 판단 시점에 대해 "다음 주중에 판단할 것"이라면서 "교육부도 날마다 회의를 하며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있으니 판단시점이 오면 종합적으로 판단해 신속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 관계자는 "전염병을 막아야 하지만, 일상적인 생활이 유지되도록 하는 것도 필요하다"면서 "전염병이 확산되지 않은 곳에서는 학교가 더 안전할 수 있는 곳이고, 특히 저소득층 아이들에 대한 돌봄 문제도 대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0일 한국교총은 성명을 내어 "대학의 경우처럼 유·초·중·고의 개학 연기가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하지만 정현진 전교조 대변인은 "지역별 개학 연기는 몰라도 전국 학교 전면 개학 연기에 대해서는 신중해야 할 것으로 본다"면서 "교육부-교육청은 당분간 교원들이 학교에 대한 불요불급한 공문이나 업무 처리를 하지 않도록 조치해 학생 건강에 집중토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20일 대구시교육청은 "대구의 유초중고 개학을 3월 9일로 1주일간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이 지역엔 341곳의 유치원과 457곳의 초중고가 있다. 이 교육청은 "대구지역 학원에 대해서도 전면 휴원을 적극 권고했다"고 덧붙였다.

교육부, 코로나19 대책본부장을 장관으로 

한편, 교육부는 21일 오후 '코로나19 교육부 대책본부' 본부장을 기존 차관에서 장관으로 확대, 재편했다고 발표했다.

앞으로 이 대책본부에는 '새학기 개학을 대비해 학교 방역 소독, 휴업 등 학사일정 조정, 시도교육청 대응 활동 지원'을 맡을 '유초등대책단'과 중국 입국 유학생 지원 대책과 대학 방역 관리 등을 맡을 '대학및유학생대책단'을 두기로 했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현 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면서 "많은 학생들이 밀집해 생활하는 학교의 특성상 철저한 방역을 통해 학교 내 모든 감염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최선을 다해 대비하겠다"고 다짐했다.

태그:#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에서 교육기사를 쓰고 있습니다. '살아움직이며실천하는진짜기자'가 꿈입니다. 제보는 bulgom@gmail.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