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연합기숙사.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연합기숙사.
ⓒ 한국장학재단 제공

관련사진보기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의 2020년도 1학기 신규 기숙사생 정기모집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약 1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2인 1실의 주거환경과 식당, 체력단련실, 열람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학습공간으로 도서관, 열람실, 멀티미디어실, 세미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입주한 학생들의 주거향상을 위해 각종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외국어, 요가, 사회인사 토크 콘서트 등 무료 강의를 개설해 자기계발 기회도 제공한다.

한국장학재단은 선발기준을 대폭 완화해 소득 9구간 이상, 비수도권 대학, 휴학생 등도 공실이 발생 시 후순위로 선발이 가능하게 했다.

신청기간은 6일부터 16일까지이며 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결과는 오는 22일 발표하며 입주가 확정된 대학생은 보증금 15만 원, 기숙사비는 월 15만 원으로 저렴하게 주거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20개 금융기관이 326억 원을 기부하고 교육부가 무상으로 부지를 제공하여 지난 2017년 3월 개관한 제1호 민간기부형 대학생 연합기숙사이다.

 

태그:#한국장학재단, #대학생 연합기숙사, #모집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