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법무부 장관 후보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일 오전 서울 양천구 남부준법지원센터에 마련된 준비사무실에 첫 출근을 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모습.
 법무부 장관 후보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9일 오전 서울 양천구 남부준법지원센터에 마련된 준비사무실에 첫 출근을 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는 모습.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24일 전체회의를 열어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 계획과 자료제출 요구 등 2건을 가결했다.

다만 증인·참고인은 이날도 여야 간사 간 합의가 불발돼 추가 논의를 거쳐 채택하기로 했다.

여상규 법사위원장은 "증인·참고인 채택의 건은 상정하지 않고, 여야 간 협의가 이뤄지면 다시 한번 전체회의를 열어 의결하겠다"고 말했다.

여야는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 관련 증인 채택 문제를 놓고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송철호 현 울산시장은 추 후보자가 더불어민주당 대표이던 시절 민주당 단수후보로 공천을 받았다. 그의 공천과 당선 과정에서 청와대와 여권이 선거에 개입하고 조직적으로 지원했다는 게 의혹의 골자다.

자유한국당은 추 후보자를 상대로 이 같은 의혹을 추궁하기 위해 송 시장 측근인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송 시장의 당내 경쟁자였던 임동호 전 민주당 최고위원 등의 증인 채택을 요구하고 있다.

민주당은 한국당의 이 같은 요구를 '정치공세'로 일축했다. 울산시장 사건 아닌 다른 사안과 관련해선 1∼2명 수용할 수 있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추미애, #법무부장관, #인사청문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