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북 경산시 경산포도영농조합법인은 샤인머스캣 포도를 베트남에 수출하기로 해 농가소득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샤인머스캣 포도를 수출하기 위해 선적을 한 모습.
 경북 경산시 경산포도영농조합법인은 샤인머스캣 포도를 베트남에 수출하기로 해 농가소득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샤인머스캣 포도를 수출하기 위해 선적을 한 모습.
ⓒ 경산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경북 경산에서 생산하는 '샤인머스캣' 품종의 포도가 베트남 수출 길에 올랐다.

경산포도영농조합법인(대표 백용대)은 지난 21일 조합 임원과 생산농가 대표, 경산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선적 기념식을 갖고 샤인머스캣 포도 1팔레트 286kg을 이날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항공편으로 베트남에 수출했다.

조합은 이날 선적을 시작으로 내년 2월 말까지 매주 월, 수, 금 3회에 걸쳐 샤인머스캣 포도를 1회당 3~5팔레트 씩 총 24톤 가량 30만 불(한화 약 3억5000만 원)을 수출할 예정이다.

포장은 현지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추어 2kg 상자에 두 송이씩 담고 조합의 자체 브랜드인 '경산가나'라는 이름을 달고 출하되며 수출단가는 품위에 따라 평균 1만1000원~1만3000원 선으로 국내시장 판매가보다 20% 정도 높은 수준이다.

김종대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 시의 샤인머스캣 포도 재배 면적만 해도 약 120ha에 이르는 등 전국적으로 재배면적 확산속도가 매우 빠른 상황"이라며 "지역 농산물의 해외시장 판로개척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샤인머스캣 포도는 껍질째 먹는 씨 없는 청포도 품종으로 과육이 크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망고 포도'라는 별칭이 있을 만큼 은은한 망고향이 나면서 당도가 높아 인기를 끌고 있다.

태그:#샤인머스캣, #포도, #경산포도영농조합법인, #베트남 수출, #경산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