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공무원 노조와 백군기 시장의 협약 서명 모습
 공무원 노조와 백군기 시장의 협약 서명 모습
ⓒ 용인시

관련사진보기


용인시는 15일 시청 시장실에서 용인시공무원노동조합과 노사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엔 백군기 용인시장과 강윤균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 20여 명이 함께했다. 용인시에서 시와 공무원노조가 단체협약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10월 노조가 제출한 근로조건 및 후생 복지 증진 등을 담은 128조327항의 요구안에 대해 노조 측과 1월 30일부터 9월 25일까지 21회에 걸친 검토와 조율을 이어왔다. 

이날 양측은 근무조건 개선과 후생 복지 제고, 조직 및 인사제도 개선 등의 내용을 담은 120조 282항, 부칙 5조 6항으로 된 단체협약서에 서명했다.

구체적으로 대체 휴무제도 적극 활용, 행정종합배상공제 가입, 구내식당 환경 개선 등의 근무조건 향상과 격무부서 2년 이상 근무 시 희망보직 부여 노력, 보직 경로 준수 등을 담았다. 또 노사협의회를 설치․운영하고 노조원들의 정당한 조합 활동을 보장해주기로 했다.

백 시장은 "진정성 있는 대화와 소통으로 합리적인 결실을 맺었다"며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노사가 합심해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할 수 있는 용인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용인시, #백군기, #공무원노조, #단체협약, #인사제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