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 오후 (현지시간) 미국 뉴욕 인터콘티넨털 바클레이 호텔에서 정상회담을 하던 중 악수하고 있다. 2019.9.24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 오후 (현지시간) 미국 뉴욕 인터콘티넨털 바클레이 호텔에서 정상회담을 하던 중 악수하고 있다. 2019.9.24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뉴욕=연합뉴스) 이상헌 임형섭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23일(현지시간) 정상회담이 65분 만에 종료됐다.

한미 정상은 이날 문 대통령의 숙소인 인터콘티넨털 바클레이 호텔에서 만나 오후 5시 30분께 회담을 시작해 6시 35분께 끝냈다.

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비핵화 방법론과 한미동맹 강화 방안을 비롯한 양국의 현안을 논의했다.

양 정상은 특히 '하노이 노딜' 후 교착상태였던 북미 간 비핵화 협상을 제 궤도에 올려놓기 위해 구체적인 비핵화 방법론을 두고 의견을 교환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날 유엔 총회에 참석한 트럼프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언제 만날 것인가'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곧 (만남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한 만큼 제3차 북미정상회담 개최 시기가 논의됐을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트럼프 대통령이 방위비 분담금 인상의 필요성을 지속해서 제기해온 만큼 비핵화 및 동맹강화 방안 외에도 이와 관련한 의견 교환이 이뤄졌을 가능성도 있다.

honeybee@yna.co.kr, hysup@yna.co.kr,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한미정상회담, #문재인, #트럼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