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천시 찾아가는 지역화폐 설명회 모습
 이천시 찾아가는 지역화폐 설명회 모습
ⓒ 이천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이천시는 지난달부터 이천사랑지역화폐의 성공을 위하여 ‘찾아가는 지역화폐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 등을 방문해 거리 홍보를 펼치고 가맹점 스티커를 배부하는 등 상인들의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지난 14일과 17일에는 남천상가번영회(대표 이연수)와 양정분산부인과(원장 양정분)에서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상인회 회원 30여 명, 양정분산부인과 임직원 50여 명 참석해 지역화폐의 취지 및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즉석에서 지역화폐를 발급받았다.

이천사랑지역화폐는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의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소득향상을 도모해 지역경제 발전을 꾀한다는 목적으로 4월 1일부터 발행한 충전식 카드다.

이천시 내 연간매출액 10억 미만인 소상공인 업소(편의점, 프랜차이즈 포함)에서 사용 가능하며, 전통시장과 병원, 약국은 매출액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천시 '다양한 복지수당 지역화폐 지급 확대방침'
 
찾아가는 지역화폐 설명회 모습
 찾아가는 지역화폐 설명회 모습
ⓒ 이천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개인구매뿐 아니라 청년배당, 산후조리비와 같은 복지수당 및 공무원복지포인트 중 일부도 지역화폐로 지급하고 있으며, 출산축하금과 같은 다양한 복지수당도 지역화폐로 지급할 수 있도록 확대해갈 방침이다.

일반시민이 지역화폐를 구매하게 되면 월 40만원(연 400만원) 기준으로 6%의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오는 6월 30일까지는 일시적으로 이천사랑 지역화폐 발행기념 특별인센티브 10%를 지급하고 있다.

이천사랑 지역화폐는 ‘경기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지난 20일부터는 농협중앙회(이천시지부, 이천시청출장소, 남천지점, SK하이닉스지점, 장호원지점) 및 이천신협 전 지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찾아가는 지역화폐 설명회는 각종 단체회의, 반상회 등 15인 이상 모일 경우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지난달 4일 관고전통시장에서 상인들과 함께 지역화폐 거리홍보를 펼치고 있는 모습
 이천시(시장 엄태준)가 지난달 4일 관고전통시장에서 상인들과 함께 지역화폐 거리홍보를 펼치고 있는 모습
ⓒ 이천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경기 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이천시, #엄태준, #지역화폐, #전통시장, #복지수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