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일 오전 9시쯤 울산 남구 무거동 울산대학교 학생회관 앞 게시판에서 발견된 2장의 대자보
 1일 오전 9시쯤 울산 남구 무거동 울산대학교 학생회관 앞 게시판에서 발견된 2장의 대자보
ⓒ 박석철

관련사진보기

 

1일 오전 9시쯤 울산 남구 무거동 울산대학교 학생회관 앞 게시판에 '남조선의 체제를 전복하자'와 '남조선 학생들에게 보내는 서신'이라는 제목의 '전대협' 및 '김정은' 명의의 대자보가 각각 1장씩 붙어 있는 것이 발견됐다.

이날 오전 출근길의 학교 교직원이 대자보를 발견했고 때마침 전국 대학가에 붙은 대자보가 울산에도 붙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던 경찰측에 신고됐다.

울산에서 발견된 대자보는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정책을 비롯해 탈원전, 대북 정책 등을 비판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등 다른 지역 대학가에서 발견된 대자보와 같았다.

이날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경기, 강원 등 전국 대학가 곳곳에도 울산과 같은 대자보가 부착된 것이 발견됐다. 

한편 이번 대자보 중 전대협 명의로 된 대자보 하단에는 4월 6일 서울 혜화역 앞에서 촛불집회를 한다는 내용이 적혀 있다.

태그:#대자보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사관과 같은 역사의 기록자가 되고 싶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