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시장 박남춘) 인천도시역사관은 3월부터 5월까지 운영하는 성인 도보답사 프로그램 '도시탐사 시즌 3'의 3월 프로그램을 오는 26, 27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

3월부터 5월까지 매월 셋째 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되는 올해 '도시탐사 시즌3'의 주제는 '도시 속 나무를 찾아서'로 3월에는 고규홍 솔숲닷컴 대표에게 강화도 일대에서 사람과 더불어 살아온 나무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각박한 도시 한켠에서 살아가는 나무들의 이야기를 듣고, 생태인문학적 관점에서 자연의 신비함을 살펴볼 수 있다. 답사 전날 인천도시역사관에서 이론 교육을 받은 후, 도보 답사를 통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이해를 돕도록 구성됐다.
  
3월에는 강화도 일대의 '한 많은 우리 역사의 흔적을 간직한 나무'이야기를 들어보고, 시민들과 함께 직접 걸어볼 예정이다. 26일 오전 10시 인천도시역사관 3층 세미나실에서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이론교육 참가자에 한해 27일 도보답사를 진행한다.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인천도시역사관 홈페이지(http://icmuseum.incheon.go.kr)를 통해 22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30명 선착순 마감.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32-850-6026, 6031)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도시역사관은 성인 도보답사 프로그램 '도시탐사 시즌 3'의 3월 프로그램을 오는 26일, 27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 올해 '도시탐사 시즌3'의 주제는 '도시 속 나무를 찾아서'로 3월에는 고규홍 솔숲닷컴 대표에게 강화도 일대에서 사람과 더불어 살아온 나무 이야기를 들어본다.
 인천도시역사관은 성인 도보답사 프로그램 "도시탐사 시즌 3"의 3월 프로그램을 오는 26일, 27일 이틀 동안 진행한다. 올해 "도시탐사 시즌3"의 주제는 "도시 속 나무를 찾아서"로 3월에는 고규홍 솔숲닷컴 대표에게 강화도 일대에서 사람과 더불어 살아온 나무 이야기를 들어본다.
ⓒ 이한기

관련사진보기


태그:#도시탐사, #인천도시역사관,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