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9일 오후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박 전 대통령 추모관에서 추모하고 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9일 오후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박 전 대통령 추모관에서 추모하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자유한국당이 오는 27일로 예정된 전당대회 일정을 강행하기로 하자 6명의 당대표 후보들이 경선 불참을 선언한 가운데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황 전 국무총리는 9일 오후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한 자리에서 홍준표 전 대표 등 6명의 당대표 후보가 보이콧을 밝힌데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당이 정하는 대로 따라가는 것이 맞지 않나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홍준표 전 대표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단일화 논의에 대해서도 "그건 그분들이 판단해서 하실 일 "이라며 "저는 저의 길을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북미회담과 전당대회 일정이 겹친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당에서 결정하는 대로 따라가겠다"며 "양보할 수도 있지만 당이 정한 거 아니냐"고 자신의 뜻을 굽힐 생각이 없음을 강조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9일 오후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추모관에서 향을 피우고 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9일 오후 경북 구미시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찾아 추모관에서 향을 피우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홍준표 전 대표가 배박(박근혜를 배신한 정치인)이라고 한데 대해 황 전 총리는 "저는 대통령께서 어려움을 당하는 것을 보고 최대한 도와드리고자 했다"며 자신이 대통령 권한대행 시절 특검의 수사 연장을 불허한 이유를 들었다.

황 전 총리는 "실제로 특검이 수사 중일 때 1차 조사를 마치니까 더 조사하겠다고 수사기간 연장요청을 했었다"며 "그때 제가 볼 때는 수사가 다 끝났다. 이 정도에서 끝내자 해서 수사기간 연장을 불허했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그것도 했는데 지금 얘기하는 그런 문제보다 훨씬 큰일을 한 것 아니냐"며 "그런 점에서 이해하면 좋겠다"고 박근혜 전 대통령을 배신하지 않았다는 점을 에둘러 설명했다.

그는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한 이유에 대해 "박정희 전 대통령이 우리나라의 근대화를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많은 기여를 했다"며 "우리가 경제발전과 국가발전을 위해 꼭 기억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황 전 총리는 박 전 대통령을 추모한 후 방명록에 "그 뜻을 받들어 더욱 부강하고 국민들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겠습니다"라고 쓴 후 전병억 생가보존회 회장과 남유진 전 구미시장 등과 담소를 나누었다.

황 전 총리가 박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자 구미지역 국회의원인 백승주·장석춘 의원과 최고위원에 도전하는 김광림 의원, 한국당 소속 경북도의원, 구미시의원, 황 전 총리를 지지하는 당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태그:#황교안, #박정희 생가, #한국당 , #전당대회
댓글1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