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에 설치된 ‘아트건강기부계단’.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에 설치된 ‘아트건강기부계단’.
ⓒ 서울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지난 2017년 3월 서울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에 계단오르기로 건강뿐 아니라 기부, 예술작품까지 덤으로 감상할 수 있는 '아트 건강기부계단'이 조성된 이후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해 2018년에 전년보다 10만 명 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교통공사와 365mc병원은 7호선 강남구청역에 설치된 '아트건강기부계단'으로 모인 성금 518만 160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민간기업과 공기업이 연합해 조성된 '아트건강기부계단'은 7호선 강남구청역에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사람 수만큼 기부금이 쌓이는 것으로 1명이 계단을 이용할 마다 365mc병원이 10원을 기부한다.

지난해 51만 8016명의 시민이 '아트건강기부계단'을 이용해 전년보다 약 10만 명(43만 4168명)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위기 가정 의료비 지원을 위해 쓰인다.

'아트건강기부계단'에는 건강에 좋은 계단 오르기를 하면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서양화가 자임(JAIM)과 사진작가 홍성용씨의 작품이 그려져 있다. 계단을 이용하면 '보통 걷기'의 세 배, '빨리 걷기'의 두 배가량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서울교통공사 김태호 사장은 "지하철 이용 시민들과 함께 만든 성금을 지난해에 이어 기부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강남내일신문>에도 실립니다.


태그:#강남구청역, #아트건강기부계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