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임순영 서울시 젠더 특보
 임순영 서울시 젠더 특보
ⓒ 서울시 제공

관련사진보기


박원순 서울시장이 16일 자신의 여성 정책을 보좌할 특별보좌관(아래 젠더특보)을 임명했다.

젠더 특보를 새로 맡은 인물은 민주당 남인순 의원(재선, 서울 송파병) 보좌관 출신의 임순영씨.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 동대학 대학원 여성학 석사 출신의 임 특보는 한국성폭력상담소, 국가인권위원회, 한국인권재단, 희망제작소 등에서 일하다가 지난 6년 6개월 동안 남 의원의 보좌관으로 근무했다.

서울시는 지난해 입법예고한 '시 행정기구 설치조례 시행규칙' 개정안에서 "시장의 정책결정 보좌를 위한 '젠더특보'(전문임기제) 직위를 신설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젠더특보의 임기는 1년으로 계약 연장이 가능하다.

임 특보의 기용은 최근 페미니즘 운동의 확산 과정에서 20대를 중심으로 갖가지 논란이 일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시의 여성 정책을 보다 정교하게 다듬겠다는 박 시장의 포석으로 풀이된다.

국무총리 산하 정책연구기관인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이 15일 발표한 '20·30세대의 성평등 현안에 대한 인식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신을 페미니스트라고 생각하냐'는 질문에 20대 여성은 10명 중 4~5명, 같은 연령대의 남성은 10명 중 1명 정도만이 자신을 페미니스트라고 응답했다(여성: 2018년 7월 48.9% 11월 42.7%, 남성: 7월 14.6%, 11월 10.3%).

임 특보는 <오마이뉴스> 전화 통화에서 "성 평등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고 하면서도 "남녀를 막론하고 청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들의 원인이 모두 젠더 갈등 때문은 아닌데, 그런 쪽으로 갈등이 치환되는 느낌이다. 박 시장의 정책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좌하겠다"고 말했다.

태그:#박원순, #임순영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