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일 오후 대구시 중구 동성로 구 중앙치안센터 앞에서 진행된 '희망 2019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이 진행된 후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20일 오후 대구시 중구 동성로 구 중앙치안센터 앞에서 진행된 "희망 2019 나눔캠페인"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이 진행된 후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 대구시

관련사진보기

 
대구시회복지공동모금회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희망 2019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갖고 오는 2019년 1월 31일까지 73일간 나눔 대장정에 들어갔다.

대구모금회는 20일 오후 대구시 중구 동성로에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열매 20년, 나눔으로 행복한 대구'의 슬로건을 내걸고 성금모금에 들어갔다.

출범식은 경상중학교 'LOVE HIT 세로트닌 드럼 클럽'의 식전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나눔실천 유공자 포상과 이웃사랑 성금전달식, 20명의 어린이합창단 축하공연, 사랑의 온도탑 제막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모금회는 이번 캠페인 모금 목표액을 지난해 모금액과 동일한 99억8900만 원으로 정하고 캠페인 기간 대구시민들이 나눔 온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 중앙치안센터 앞에 사랑의 온도탑을 세웠다.

캠페인 기간 동안 대구를 나눔문화 일번지로 만들기 위해 '착한대구 캠페인' 착!착!착!착!(개인 정기기부)과 '나눔리더(1년 이내에 100만 원 이상 기부)', '나눔리더스클럽(각종 협회, 모임 등의 단체가 1000만 원 이상의 성금 기탁 또는 3년 이내 약정)' 등 다양한 기부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기부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대구모금회 사랑의 계좌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송사에 성금 및 물품을 기탁할 수 있다. 또 ARS 기부전화 060-700-0050(1통화 2000원)으로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가 기부문화의 일번지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이 필요하다"면서 "올해도 사랑의 온도를 뜨겁게 달구어 우리 모두가 살 맛 나는 세상, 모두가 웃을 수 있는 대구를 만들어 가는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년보다 5% 늘어난 152억 목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일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갖고 73일간의 모금 대장정에 들어갔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일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을 갖고 73일간의 모금 대장정에 들어갔다.
ⓒ 경북도청

관련사진보기

 
경북모금회도 이날 도청 전정에서 사랑의 온도탑을 세우고 '사랑의 열매 나눔으로 행복한 경북'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전년 145억 원보다 5% 늘어난 152억 원의 모금을 목표로 성금 모금에 나섰다.

출범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신현수 경북모금회 회장,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전국 최초로 경북지역 기관·단체장들이 나눔리더 단체가입식도 진행됐다. 나눔리더에는 이철우 지사를 비롯해 경북도의회 의장, 경북도교육감, 23개 기초단체장 등 26명이 가입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2억 원, 여영현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 본부장 1억 원을 기부했고 권영만 효심요양원 대표가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아너패밀리 김점곤 가족이 기부에 동참해 나눔캠페인 첫 기부자로 등록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이지만 이웃을 사랑하는 작은 실천이 도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공동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어려운 이웃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나눔캠페인에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