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당진의 한 국공립어린이집 전 원장의 횡령 의혹에 대해 당진시가 경찰에 고발했다.
▲ 당진시청 전경 당진의 한 국공립어린이집 전 원장의 횡령 의혹에 대해 당진시가 경찰에 고발했다.
ⓒ 최효진

관련사진보기

 
당진의 국공립 어린이집 회계 문제가 결국 사법당국의 판단을 받게 됐다. 

당진시는 지난 7일 횡령 혐의를 포착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의 전(前) 원장을 영유아보육법 위반 등의 혐의로 당진경찰서에 고발했다. 당진시 관계자는 "해당 어린이집의 2013년부터 약 5년간의 회계 장부를 기반으로 특정 감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횡령이 의심되는 약 2900만원 상당에 대해서 고발 조치했고, 보조금 관련 360만원에 대해서는 환수를 명령했다"고 밝혔다.

해당 전 원장의 경우 보조금 관련 사항의 경우에는 서류를 준비한 편이지만 학부모로부터 입금되는 기타필요경비 등에 대해서는 명확한 소명을 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구체적인 판단은 당진 경찰의 몫으로 넘어갔다.

이뿐만 아니라 당진시 감사법무담당관실 역시 지난 달 29일 '국공립어린이집 2018년도 특정감사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10개의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 중 3개 기관에 대해 상반기 중 실시한 감사 결과에서 당진시는 시정 5건, 주의 3건, 환수 2건(약 1800만 원)을 조치했다. 이들은 보육교사의 연차수당을 2명에게만 지급하고 다른 1명은 누락시키거나, 시간외수당에 대한 소득 신고 소홀, 4대 보험료 정산 부적정 등의 실무처리 미숙이 다수였다.

당진시 관계자는 "어린이집의 경우 지적되는 사항이 매년 반복되는 경우가 많다. 실무처리의 미숙으로 판단하고 있다. 불필요한 지적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일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면서 "이후로는 실무 차원의 문제가 다시 지적되는 일이 줄어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올해 국공립 어린이집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사립어린이집을 포함한 관내 어린이집 전체에 대한 전수 조사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당진신문에도 송고한 기사입니다.


태그:#어린이집, #횡령의혹, #당진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본인이 일하고 있는 충남 예산의 지역신문인 <무한정보>에 게재된 기사를 전국의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픈 생각에서 가입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