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ㆍ보좌관회의에서 굳은 표정으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문 대통령, '굳은 표정'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ㆍ보좌관회의에서 굳은 표정으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도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의 사망 소식에 "안타까운 비보"라며 애도했다.

문 대통령은 23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아주 안타까운 비보가 전해졌다"라며 "노회찬 의원의 사망 소식에 정말 가슴이 아프고 비통한 심정이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노회찬 의원은 당을 함께하지는 않았지만 같은 시대에 정치를 하면서 우리 한국사회를 더 진보적인 사회로 만들기 위해서 함께 노력해왔다"라며 "우리 한국의 진보정치를 이끌면서 우리 정치에 폭을 넓히는 데 크게 기여해왔다고 생각한다"라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한편으로 (노회찬 의원은) 아주 삭막한 우리 정치판에서 말의 품격을 높이는 면에서도 많은 역할을 했다"라고 평가하면서 "노회찬 의원의 사망에 깊이 애도하고 유족들과 정의당에도 위로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 50분부터 진행하기로 했던 국민청원 답변도 노 원내대표의 사망을 헤아려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태그:#문재인, #노회찬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1970년 전남 강진 출생. 조대부고-고려대 국문과. 월간 <사회평론 길>과 <말>거쳐 현재 <오마이뉴스> 기자. 한국인터넷기자상과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2회) 수상. 저서 : <검사와 스폰서><시민을 고소하는 나라><한 조각의 진실><표창원, 보수의 품격><대한민국 진보 어디로 가는가><국세청은 정의로운가><나의 MB 재산 답사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