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 되자 부인과 함께 꽃다발을 목에 걸고 인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 되자 부인과 함께 꽃다발을 목에 걸고 인사하고 있다.
ⓒ 김정호캠프

관련사진보기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후보가 당선이 확실시된다.

개표율 절반을 넘긴 14일 오전 1시경, 김정호 후보는 60% 이상의 득표율을 보이고 있다. 김정호 후보는 상대인 자유한국당 서종길, 대한애국당 김재국, 무소속 이영철 후보를 크게 앞서고 있다.

김정호 후보는 방송3사 출구조사에서는 68.5%를 득표할 것으로 예상됐다.

김정호 후보는 당선 소감에서 "감사하고 또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며 "시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더 크고 새로운 김해의 희망찬 시대가 열렸습니다"고 했다.

그는 "지난 한 달여 기간은 '김정호 후보'와 '김정호의 비전과 약속'을 시민 여러분에게 제대로 알리기에 너무도 짧은 시간이었습니다"며 "하지만, 격려와 성원을 아끼지 않으셨던 김해시민들이 계셨기에 너무나도 행복한 과정이었습니다"고 했다.

김 후보는 "김해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일궈낸 이 승리를 바탕으로 보다 행복하고 잘사는 김해를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12일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열렸습니다. 이제 한반도는 냉전적 대결구도를 걷어내고 평화와 공존, 번영의 새 시대를 향해 도약할 것입니다"라고 했다.

이어 "북미정상회담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도 국정개혁에 속도를 낼 것입니다. 국민생활 안정과 지방자치분권의 새 시대를 열어나갈 것입니다. 평화와 번영, 경제와 민생, 지방자치분권의 새 시대로 힘차게 도약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김정호 후보는 "저를 비롯해 김경수 경남도지사 당선자와 허성곤 김해시장 당선자, 시·도의원 당선자 등 더불어민주당 당선자들은 여전히 '원팀'으로 똘똘 뭉쳐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를 뒷받침할 것입니다"라고 했다.

김정호 후보는 김경수 전 의원이 경남지사 선거에 나서기 위해 의원직을 사퇴해 치러진 '김해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했다. 김정호 후보는 참여정부 때 청와대 기록비서관을 지냈고,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 귀향한 뒤부터 봉하마을에서 생태환경농업을 해왔다.


태그:#김정호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