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내곡도서관 전경
 내곡도서관 전경
ⓒ 임영근

관련사진보기


서울 서초구 내곡동 위치한 서초 구립 내곡도서관(서초구 신원동 324)이 지난달 20일 문을 열었다. 신분당선 지하철 청계산입구역 1번 출구에서 약 7분 동안 도서관을 향해 걸었다.

새로 문을 연 내곡도서관은 내곡중학교 강당동 2개 층을 연계시켜 개관한 걸 알게 됐다. 도서 약 2만1000권의 장서가 갖춰졌다. 종합자료실·어린이자료실·세미나실·디지털 열람석·어르신 존· 틈갤러리·늘봄카페 공간이 잘 정돈된 시설이 맘에 든다.

내곡중학교 연계한 도서관
▲ 도서관 내곡중학교 연계한 도서관
ⓒ 임영근

관련사진보기


또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위한 공간이 갖추어져 있어 주민 활용도를 높였다. 서초구 공공도서관 회원증이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가입 후에 도서관에 방문하면 대출을 할 수 있다. 그동안 내곡 지역은 도서관 시설이 부족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고 한다.

내곡도서관 열람실
▲ 열람실 내곡도서관 열람실
ⓒ 임영근

관련사진보기


공부방과 주민 소회의실
▲ 커뮤니티방 공부방과 주민 소회의실
ⓒ 임영근

관련사진보기


도서관 운영 시간 평일(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단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휴관한다. https://library.seocho.go.kr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덧붙이는 글 | 시니어신문 19일 올림



태그:#서초구, #내곡동 본마을, #내곡도서관, #내곡중학교, #청계산입구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항상 긍정적사고로 활동적인 소유성격으로서 사진과의 취미가 많아 앞으로 좋은 소식을 전하게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움직이며 발로 뛰는 그러한 뉴스정보를 가지고 열심히 해볼까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