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 광주 나눔의집에 위치한 소녀상
 경기도 광주 나눔의집에 위치한 소녀상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도 광주 나눔의 집은 14일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인 김아무개 할머니가 별세했다고 밝혔다. 나눔의 집은 "할머니는 향년 88세로 14일 아침 6시 40분 타계했다. 유가족의 뜻에 따라 장례절차와 신원 등은 모두 비공개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나눔의 집에 따르면 "할머니는 16세였던 1945년 일본 오카야마로 연행되어 일본군'성노예'피해를 당하는 고통을 겪으셨다"며 "해방 후 고향으로 돌아왔고, 2012년 10월부터 나눔의집에서 생활해 왔다"고 덧붙였다.

안신권 소장은 "이제 피해 생존자 30명"이라며 "가해국 일본정부가 피해 할머님들에게 반드시 공식사죄와 법적배상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2015년 합의안 무효화를 선언하고, 외교적인 노력을 집중하여, 피해자 문제를 해결 해야 한다"며 위안부 피해자 문제해결을 촉구했다.

한편, 올해 김 할머니의 별세는 지난 달 5일 돌아가신 임아무개 할머니에 이어 두 번째다. 이제 일본군 '성노예'피해 생존자는 30명이 됐다.

나눔의 집 측은 "할머니의 마지막 가시는 길, 많은 분들께서 마음을 모아 극락왕생을 빌어달라"고 당부했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나눔의집, #일본군위안부피해자, #안신권, #경기광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