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대중 전 대통령(DJ) 비자금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된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8일 오후 8시 기자회견을 통해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 'DJ 비자금 의혹 제보자'로 지목된 박주원 '김대중 전 대통령(DJ) 비자금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된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8일 오후 8시 기자회견을 통해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이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을 향해 "오리발을 내밀고 있다"라면서 "김대중 대통령에 대한 추악한 정치공작의 실체적 진실은 반드시 밝혀져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겐 "정치적 의도가 있는 음해인지 따져보겠다는 안이한 인식에서 벗어나 '공작 정치'를 저지르고도 사과 한 마디 없는 박 최고위원의 이실직고부터 받아내는 게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비판했다.

박주원 최고위원은 8일 <경향신문> 보도를 통해 지난 2008년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한 100억 원대 비자금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됐지만 해당 의혹을 부인하고 있다. 김 전 대통령 비자금 의혹은 수사 끝에 허위사실로 판명된 바 있다(관련 기사 : 'DJ 비자금' 제보 박주원 "사퇴 못해"... 안철수 주말 '호남행').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10일 브리핑을 통해 "김대중 전 대통령을 음해하기 위한 정치 공작의 실체가 양파껍질 까듯 하나하나 백일하에 드러나고 있음에도 박 최고위원은 '가짜뉴스' '전혀 그런 사실이 없다'고 발뺌하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박 최고위원이) 구체적인 정황이 보도되자 '제보한 적 있지만 김대중 대통령을 특정하지 않았다'며 오리발을 내밀고 있다"라면서 "주어를 생략했다는 낯익은 레퍼토리"라고 꼬집었다. <경향신문>은 9일 추가 보도에서 사정당국 관계자의 말을 빌어 과거 비자금 의혹을 제기했던 주성영 당시 한나라당 의원이 2006년 초 박 최고위원의 연락을 받고 밤에 강남 사무실로 찾아가 박스에 담긴 수많은 자료를 받았다는 증언을 폭로했다.

민주당은 또 김 전 대통령에 대한 비자금 의혹을 수사한 이인규 전 대검 중앙수사부 부장의 소명을 촉구하기도 했다. 제보자였던 박 최고위원에 대한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김 대변인은 "해당 정치공작 음해사건 수사를 지휘한 대검 중수부는 주성영 전 의원이 박주원 최고위원으로부터 제보를 받아 폭로한 해당 양도성예금증서(CD)가 김대중 전 대통령과 관련이 없다고 결론을 내렸지만, 수사의 결정적 허점은 제보자인 박주원 최고위원을 수사하지 않았다는 점"이라면서 "이인규 전 중수부장은 즉각 귀국해 국민들에게 진실을 밝혀야 할 책무가 있다"라고 밝혔다.


태그:#박주원, #주성영, #이인규, #안철수, #국민의당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