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8일 강경젓갈축제가 화려하게 개막되었다.
▲ 추억따라! 맛따라! 오감만족 감칠맛의 대향연 강경젓갈축제 개막 18일 강경젓갈축제가 화려하게 개막되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강경포구는 우리나라 굴지의 내포항으로 서해 해산물과 교역량이 많아 한 세기 동안 영화를 누리던 곳으로 평양, 대구와 함께 전국 3대 시장의 하나였다.

오는 22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충남 논산시 강경읍 일원에서 열리는 '2017 강경 젓갈 축제'가 18일 개막했다.

18일 강경젓갈축제가 화려하게 개막되었다.
▲ 추억따라! 맛따라! 오감만족 감칠맛의 대향연 강경젓갈축제 개막 18일 강경젓갈축제가 화려하게 개막되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18일 오전 11시 충청도 웃다리풍장 공연으로 막을 올린 강경젓갈축제는 신명나는 공연과 함께 곰삭은 젓갈의 풍미를 만끽하며 가을추억 만들기에 흠뻑 빠졌다.

문화관광부 선정 우수축제 품격에 맞게 충청도 웃다리 풍장, 구구팔팔 어울마당, 육군훈련소 군악대 공연을 비롯해 강경골목 딱지왕, 가마솥햅쌀밥과 젓갈시식, 왕새우잡기 등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상설행사가 펼쳐진 축제장은 첫날부터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개막공연에서 가수 남진씨가 시민과 관광객을 사로 잡았다.
▲ 추억따라! 맛따라! 오감만족 감칠맛의 대향연 강경젓갈축제 개막 개막공연에서 가수 남진씨가 시민과 관광객을 사로 잡았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18일에는 오후 6시 메인무대에서 개최된 개막식에는 황명선 논산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김형도 논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관광객,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축하공연으로는 남진, 홍진영, 바바, 김경민 등 인기가수들이 총 출동해 함께 호흡하며 즐기는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강나루 불꽃놀이로 대향연의 서막을 올렸다.

개막공연에서 가수 홍진영이 신명나는 노래로 관람객을 사로잡았다.
▲ 추억따라! 맛따라! 오감만족 감칠맛의 대향연 강경젓갈축제 개막 개막공연에서 가수 홍진영이 신명나는 노래로 관람객을 사로잡았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축제장에 오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멋진 공연을 볼 수 있고 다양한 젓갈을 시식할 수 있다.

개막공연장에서 한 학생이 휴대폰으로 공연장면을 찍고 있다.
▲ 추억따라! 맛따라! 오감만족 감칠맛의 대향연 강경젓갈축제 개막 개막공연장에서 한 학생이 휴대폰으로 공연장면을 찍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의 체험행사와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훈훈한"인정"과 "덤"문화를 보실 수 있다.가족과 함께 저녁노을이 아름다운 강경둔치에서 은은한 국화향기를 맡으면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강경에서 유명한 새우젓
▲ 추억따라! 맛따라! 오감만족 감칠맛의 대향연 강경젓갈축제 개막 강경에서 유명한 새우젓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강경젓갈축제를 즐기는 방법으로는 어린이코스, 가족코스, 모임.단체코스를 이용하면 더 재미있고 의미있는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강경젓갈축제 공연마당에서 외줄타기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 추억따라! 맛따라! 오감만족 감칠맛의 대향연 강경젓갈축제 개막 강경젓갈축제 공연마당에서 외줄타기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2017 강경젓갈축제는 젓갈김치담그기, 가마솥햅쌀밥과 젓갈시식을 비롯해 다채로운 체험, 문화공연과 전국대회, 금강의 비경과 억새, 시내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근대문화유산이 함께 어우러져 어느해보다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주말인 21~22일에는 가을나들이객의 발길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조용훈 강경젓갈추진위원장과 이만의 전 환경부 장관
▲ 추억따라! 맛따라! 오감만족 감칠맛의 대향연 강경젓갈축제 개막 조용훈 강경젓갈추진위원장과 이만의 전 환경부 장관
ⓒ 권오헌

관련사진보기




태그:#강경젓갈축제, #강경젓갈, #오감만족, #강경근대문화거리, #강경포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