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 함안 산업단지 조성과 장례식장 인허가와 관련해 뇌물수수·공여 혐의로 구속된 사람이 4명으로 늘어났다. 차정섭 함안군수 비서실장에 이어 국회의원 지역사무국장도 구속되었다.

27일 오후 창원지방법원 정동혁 판사는 국회의원 지역사무국장인 ㄱ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번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남지방경찰청과 창원지검이 청구했던 구속영장에 대해, 이날 실질심사를 열어 '증거 인멸' 등의 사유로 발부한 것이다.

앞서 함안군수 비서실장 ㄴ씨는 2014~2015년 사이 함안지역 일반산단 조성사업과 기타 사업에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시행사 관계자로부터 여러 차례에 걸쳐 7500만 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됐고, 장례식장 대표부터 2억 원을 받은 혐의도 함께 받아 왔다.

이번 사건과 관련해 앞서 산업단지 사업자와 장례식장 대표도 구속되었다. 구속자는 ㄱ씨까지 총 4명으로 늘어난 것이다.

함안군은 기업 유치와 고용창출을 위해 지난해 함안 일반산단 등 2개 산단을 준공했고, 3만 7185㎡ 규모의 가연일반산단 등 2개 산단 공사에 들어갔다.

"차정섭 함안군수는 군민들께 사죄하라"

함안칠북가연산단·군북죽산공장반대비상대책위원회는 27일 함안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산단비리 군수 최측근인 비서실장 비리관련 차정섭 함안군수는 군민들께 사죄하고 책임을 통감하고 자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함안칠북가연산단·군북죽산공장반대비상대책위원회는 27일 함안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산단비리 군수 최측근인 비서실장 비리관련 차정섭 함안군수는 군민들께 사죄하고 책임을 통감하고 자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 배수영

관련사진보기


주민들은 차정섭 함안군수의 사퇴를 촉구했다. 함안칠북가연산단·군북죽산공장반대비상대책위원회는 27일 함안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산단비리 군수 최측근인 비서실장 비리 관련 차정섭 함안군수는 군민들께 사죄하고 책임을 통감하고 자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함안군에는 크고 작은 산단과 개별공장이 들어서면서, 함안군민들의 고충민원은 계속되어 왔고, 지금도 지역마다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함안군은 개발과 발전이라는 명분으로 '기업하기 좋은 함안군'이라 내세우며, 함안군민들의 생활권과 환경권은 고려하지 않은 채 무작위로 공장을 늘리며, 고충민원은 묵살해 왔었다"고 했다.

이들은 "함안군은 작은 군 단위라고, 인구수가 적고 노인, 농민계층이 많다는 이유로 군림하는 지자체가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 했다.

이들은 "차정섭 함안군수 최측근인 비서실장이 산단 관련 수천만원의 뇌물수수 혐의로 구속이 되고, 장례식장 관련 두 차례에 걸쳐 2억대의 뇌물수수 혐의가 있는데, 함안군수가 모른다는 것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이렇듯 각종 비리와 의혹으로 가득 찬 각종 산단 및 개별공장 승인 과정도 경남지방경찰서와 검찰이 밝혀 줄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주민들은 "차정섭 함안군수는 하루 빨리 지금 상황에 대해 군민들 앞에 입장 표명을 하고, 군민들께 사죄를 할 것이며, 책임을 통감하고 자진사퇴하기를 촉구한다"고 했다.


태그:#함안군청, #산업단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