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탄핵 반대집회 현장을 취재하던 뉴스통신·방송사 기자를 금속제 사다리로 내리친 50대 남성이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집회 현장에서 기자를 가격해 상처를 입힌 혐의(특수상해)로 이모(55)씨를 13일 오후 2시40분께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이씨는 10일 서울 종로구 안국역 인근에서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이 주최한 집회에 참석했다가 집회 현장을 취재 중인 연합뉴스와 KBS 기자를 취재용 알루미늄 사다리로 내리친 혐의를 받는다.

탄핵을 반대하는 한 시위자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3호선 안국역 주변에서 탄핵 심판을 반대하는 시위대를 취재하던  연합뉴스 사진부 이모(45) 차장의 머리를 취재용 철제 사다리로 내리지는 장면의 영상이 SNS를 통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 철제 사다리로 사진기자의 머리를 내리치는 '탄핵반대' 시위자 탄핵을 반대하는 한 시위자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3호선 안국역 주변에서 탄핵 심판을 반대하는 시위대를 취재하던 연합뉴스 사진부 이모(45) 차장의 머리를 취재용 철제 사다리로 내리지는 장면의 영상이 SNS를 통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 SNS 캡쳐

관련사진보기


이씨는 13일 서울광장 인근에서 열리는 집회에 참석한 뒤 탄기국 등이 현장에 무단 설치한 텐트 안에 머물다가 나오던 중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등 동영상 증거를 분석하고 탐문수사를 벌여 이씨를 추적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이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자세한 범행동기와 경위, 공범 유무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지난달 25일 서울 중구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탄핵 촉구 전단을 나눠주다 탄기국 집회 참가자들에게 집단폭행을 당한 양모(68)씨는 이날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양씨는 "당시 참가자 여러 명에게 발로 이리저리 몸이 밟혔다"며 "이 때문에 코가 부러져 1주일간 병원 신세를 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금속사다리, #취재기자폭행, #친박단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