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주말날씨포커스
ⓒ 온케이웨더

관련영상보기


이번 주는 전국을 적신 봄비로 인해 봄 가뭄을 우려했던 농민들의 시름을 조금은 덜 수 있었던 한 주였다. 식목일이 포함된 이번 주말도 토요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전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주말날씨 포커스' 방송을 통해 "토요일 아침 제주도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겠고, 그밖에 지역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다"며 "기압골이 북동진함에 따라 날씨가 점차 흐려지는 가운데 늦은 오후부터 저녁 무렵에 남부지방으로 비가 확대되겠다"고 예보했다.

케이웨더 박선우 예보관은 "일요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중부지방에서도 비가 시작되겠다"며 "낮 동안 전국에 비가 이어지다가 밤이 되면 중부지방에 비는 그치겠다. 남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월요일까지 이어지면서 다소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 예상 강수량(4~5일)
- 중부지방 : 5~20mm
- 남부지방 : 20~60mm (제주산간, 남해안 많은 곳 80mm 이상)

지역별 주말날씨를 살펴보면 중부지방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다 저녁에 흐려지겠다. 낮 기온은 서울 17℃, 춘천 19℃로 포근하겠다. 일요일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비가 시작돼 밤에 그치겠다. 아침 기온은 서울 9℃, 대전 10℃로 높겠고, 낮 기온은 서울 15℃, 대전 17℃에 머물겠다.

호남과 제주도 지방은 토요일 아침 제주도를 시작으로 늦은 오후에서 저녁 사이 호남지방에도 비가 내리겠다. 낮 기온은 전주 17℃, 광주 18℃를 보이겠다. 일요일은 종일 비가 이어지겠다. 낮 최고기온은 전주 16℃, 광주 18℃가 되겠다.

영남지방도 토요일 저녁부터 비가 오겠다. 낮 기온은 대구 13℃, 부산 14℃가 예상된다. 일요일은 종일 비가 내리겠고 낮 기온은 대구 16℃, 부산 15℃로 낮겠다.

강원 동해안지방은 토요일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다 저녁부터 흐려지겠다. 낮 기온은 속초 9℃, 강릉 10℃가 되겠다. 일요일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 그치겠다. 낮 기온은 속초 11℃, 강릉 12℃로 예상된다.

한편 함께 방송을 진행한 차수지 캐스터는 "토요일 남부지방은 비로 인해 나들이에 불편함이 있겠지만. 중부지방은 큰 지장이 없겠다. 다만 일요일에는 중부와 남부 모두 비소식이 있으니 야외활동 계획 시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태그:#주말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