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가 내년부터 주거 취약계층 주거복지 강화를 목적으로 한 '맞춤형 복지마을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기존에 경기도가 추진하던 주민 주도형 구도심 재생사업인 '맞춤형 정비사업'과 매입임대사업, 그린 리모델링사업 등 각종 주거복지사업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복지 정책모델이다.

경기도는 내년에 국비 171억 원을 확보한 8개 맞춤형 정비사업 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해당 시군이 도의 주거복지사업을 신청하면 집중 지원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맞춤형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시군에서 해당 마을주민과 협의를 거쳐 마을에 꼭 필요한 주거복지사업을 도 담당부서(기관)에 신청을 하면 우선 선정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예를 들면, 맞춤형 정비사업을 통해 마을회관을 리모델링하면서 회관 건물에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할 경우, 여기에 에너지 효율화 주거복지사업인 '그린 리모델링사업'을 접목하는 식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국비 지원이 확정된 맞춤형정비사업 지구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맞춤형 복지마을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될 것으로 전망한다"며 "맞춤형 복지마을사업의 시너지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난다면 향후 대상지역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2015년에 맞춤형정비사업 계획수립비 지원 대상(5개소) 선정 시 '맞춤형 복지마을사업'을 연계해 제안하는 경우에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태그:#경기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