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포토] 대학생들이 개강 첫 주 수업 반납하고 거리로 나선 이유는?
ⓒ 유성호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대학생들이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농성장 앞에서 '10만의 동행, 5일의 약속' 기자회견을 열어 프로젝트 취지를 설명한 뒤 거리 선전전을 벌이고 있다.

이날 '가만히 있으라' 세월호 추모 침묵행진을 제안했던 경희대 용혜인 학생은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 지 넉 달이 훌쩍 지났는데 바뀐 것은 없다"며 "개강 첫 주 수업을 반납하고 거리로 나와 모두가 안전한 사회에서 살 수 있도록 세월호 특별법과 유가족의 목소리를 많은 시민들에게 알릴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10만인의 동행, 5일의 약속'이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추석 전까지 시민 10만 명을 만나 유가족이 동의하는 제대로 된 세월호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시민들에게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알리기 위한 유인물과 함께 노란 종이배를 나눠줄 계획인데 종이배 10만 개 접기가 무척 힘들다"며 "시민들이 종이배를 접어 광화문광장 농성장으로 보내주면 꼭 시민들에게 전달하겠다"고 동참을 부탁했다.


태그:#세월호 특별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이 기사는 연재 '세월호' 침몰사고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