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만난 너무나 달걀 닮은 달걀 나무
▲ 길을 가다 만난 너무나 달걀 닮은 달걀 나무
ⓒ 김찬순

관련사진보기



길을 가다 우연히 어느 집 대문 앞에 내 놓은 '달걀나무'(백가지) 만났다. 안그래도, 지난 9월 1일 경 방영한 S.B.S '의 '신동엽의 있다 없다' 편에서, 달걀나무를 공개해 시청자에게 눈길을 끈 바 있었다.

이 달걀나무의 임자도 햇볕을 쐬여주기 위해 대문 앞에 내 놓았으나, 길을 지나가는 길손들이 나무에 열린 '달걀'을 혹시 손을 댈까해서, '따가지 마세요'라고 크게 써놓았다.

한참 쳐다 보고 있으니, 정말 지나는 나그네들이 모두 발걸음 멈추고 한마디씩 한다. " 어머 신기해라. 이게 무슨 나무에요 ?", "정말 진짜 달걀 같다" 등 모두 한마디씩 던지고 간다. 나도 난생 처음 '달걀나무'는 보는 것이다. 이토록 나무에게 달걀이 진짜 열린다면, 닭들이 긴장할 일이다.

이 식물은 가지의 한 종류라고 한다. 관상용으로 재배되며, 열매는 먹을 수 없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 '백(白)가지'라고 불리고, 원산지인 일본에서는 '시로가쓰'라고 불린다고 한다. 내가 본 것은 노란 열매이나 하얀색, 살색 열매가 열리는 달걀 나무도 있다.

나온 신기한 달걀나무 만나서 왠지 즐거워...
▲ 텔레비젼에 나온 신기한 달걀나무 만나서 왠지 즐거워...
ⓒ 김찬순

관련사진보기


정말 세계는 신비한 일로 가득하다. 우리가 알 수 없는 신비가 자연 속에 그 열쇠를 쥐고 있는 듯, 달걀나무 만난 어제 하루 내내 기분이 왠지 좋았다. 설명할 수 없는 유쾌한 기분이다. 내가 하는 일도 왠지 닭이 달걀을 쑥쑥 생산하듯이, 잘 될 것 같은 기분이다.


태그:#달걀나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