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늦여름 끝자락이다. 비가 한 번씩 내릴 때마다 가을 풍경이 조금씩 진해진다. 계절이 바뀌면서 수런대는 마음은 나이때문일까? 이럴 때 친구나 가까운 이웃을 불러 왕숙천을 걸어보면 어떨까. 혼자 천천히 발짝을 떼면서 명상을 해도 좋겠다. 주변에 피어있는 습지식물들을 둘러보며 소소한 마음을 잔잔하게 다독이기엔 아주 제격이다.

 

 

 

 

 

최근 수도권 대기 환경청에서는 왕숙천을 '조깅과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선정했다. 주변환경평가와 대기환경지수 등을 고려해서 뽑혔다고 한다. 일산호수공원길과 과천대공원 순환도로길과 함께 3위 자리에 오른 왕숙천은 선정되기 이전에도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공원이다.

 

 

 

 

 

왕숙천 시민공원에는 물고기 부레처럼 생긴 부레옥잠이 요즘 한창 웃자라있어서 초록이 풍성하다. 습지조성으로 수생식물인 부들과 수련 등이 모여 있고, 길고 날카롭게 자라는 물억새가 싱그럽다. 습지 옆으로 나 있는 길에는 자전거를 타는 어른아이 모두가 한가롭게 보인다. 계절이 가고 오는대로 왕숙천의 풍경 한 장면이 눈에 잡힌다.

덧붙이는 글 | sbs u포터에도 송고.


태그:#왕숙천, #시민공원, #부레옥잠, #산책, #조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간에게 가면을 줘보게, 그럼 진실을 말하게 될 테니까. 오스카와일드<거짓의 쇠락>p182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