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YBM시사닷컴이 발매한 '둠3'가 '게임 설치가 안되는 치명적인 결함'으로 인해 구매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지난 12일에 출시된 '둠3'는 미국 게임업체 아이디소프트웨어가 개발한 '둠' 시리즈 최신작으로 뛰어난 그래픽과 드라마틱한 스토리라인 첨단 기술력을 통해 지금까지 볼 수 없던 1인칭 게임을 선보여주고 있어 많은 게이머들이 기다려온 게임이다.

하지만 출시된 게임 중 다수가 일부 프로그램과 충돌현상이 일어나 게임설치(인스톨)가 안 되고 있어 구매자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또 특정 CD-ROM에서 설치 에러가 나타나며 저성능 그래픽 카드에선 거의 게임 구동이 불가능하다.

윈도우 버전이나 윈도우 패치 버전에 따라서 실행은커녕 설치 자체가 불가능해지는 문제점도 나타나고 있다.

현재 YBM시사닷컴 게시판에는 게임을 환불 또는 교환해 달라는 유저들의 의견이 연신 올라오고 있다.

▲ YBM시사닷컴 고객지원 게시판에는 '둠3' 관련 신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 김민규
익명을 요구한 이모씨는 "유통사인 YBM시사닷컴은 확인도 안하고 게임을 출시한 것 같다. 게임 설치가 안되는 것이 말이 되느냐"라며 "국내 게이머들을 너무 무시하는 것 같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현재 YBM시사닷컴은 공식적인 답변을 피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공지문을 통해 유저들의 의견을 접수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 게임업체 관계자는 "YBM이 게임 출시 전에 간단한 테스트만 했더라도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적절한 대응을 하지 않고 뒤로 물러서 있기만 한다"고 지적했다.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