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퀴즈:리부트' 배우 김재원 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의 배우 김재원이 22일 오전 서울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신의 퀴즈:리부트' 배우 김재원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의 배우 김재원이 22일 오전 서울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정민


최근 종영한 OCN <신의 퀴즈: 리부트>에 김재원이 처음 등장했을 때, 많은 시청자들이 깜짝 놀랐다. 파격적인 헤어스타일은 물론, 살기가 가득한 눈빛에 속을 알 수 없는 웃음까지. 김재원이 연기한 현상필은 홍콩 최대 조직의 '넘버2'로, 천재적인 두뇌와 뛰어난 격투 실력,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잔혹함과 광기로 똘똘 뭉친 인물이었다. <로망스>나 <내 사랑 팥쥐>에서 익히 보아온, 선한 인상의 '살인미소' 김재원이 익숙한 시청자라면, 너무 낯선 김재원의 모습에 당황했을지도 모르겠다. 

22일 서울 논현동의 한 커피숍에서 만난 김재원은, 현상필을 연기하며 "오랜만에 살아 숨 쉬는 것 같았다"고 했다. 최근 주말드라마 위주로 활동하며 안정적인 캐릭터와 감정을 주로 연기해왔던 그에게, 심의 기준이 높은 OCN 채널의 수사극은 오랜 갈증 끝에 만난 오아시스와도 같았다. 덕분에 처음 도전하는 강렬한 악역이었음에도, 걱정보다는 설렘과 기쁨을 느끼며 연기할 수 있었다. 

"시청자들이 어떻게 봐주실까, 에 대한 걱정보다는 스스로에 대한 걱정이 더 컸어요. 배우가 어떤 캐릭터를 연기할 때, 스스로 자신 있고 당당하게 연기하면 남들에게도 괜찮아 보이지만, 배우가 쭈뼛쭈뼛해하면 한없이 어색할 수밖에 없거든요. 개인적으로는 홍콩에서 자란 인물이라는 설정을 제대로 표현할 수 있을지 제일 걱정됐는데, (극 안에) 등장하고 나니 시선이 헤어스타일에 쏠리더라고요. 헤어스타일의 충격이 컸는지 '연기는 괜찮은데 머리는 정말 아니다'라는 댓글도 있고... 어떤 의미에선 성공적인 헤어스타일이었던 것 같아요. (웃음)" 

작심한 연기 변신, 헤어스타일 충격이 더 컸다? 
 

'신의 퀴즈:리부트' 배우 김재원 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의 배우 김재원이 22일 오전 서울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신의 퀴즈:리부트' 배우 김재원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의 배우 김재원이 22일 오전 서울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정민

 
현상필이라는 인물 설정을 보고, '김재원'이라는 배우를 떠올릴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그가 데뷔 이래 보여준 모습들을 떠올린다면 말이다. 하지만 <신의 퀴즈> 제작사 대표는 평소 즐겨보던 채널A <도시어부>에 출연한 김재원의 모습을 보고 캐스팅을 결정했다. 며칠 동안 고기를 잡지 못해 인상을 쓴 그의 얼굴에서 '조커'가 떠올랐기 때문이다.

"마냥 착하고 선한 이미지로만 생각하셨는데, 인상 쓴 표정에서 악을 보셨대요. (웃음) 대놓고 악인처럼 생긴 얼굴보다, 선한 얼굴에서 악이 드러나면 재미있을 것 같다고 캐스팅하셨죠. 처음 현상필은 기원에서 바둑을 두면서 티 안 나게 사건을 조종하는 인물이었지만, 제가 캐스팅되면서 조커의 이미지로 바뀌었죠. 더 파격적인 이미지를 위해 국내보단 홍콩에서 성장한 캐릭터로 바뀌었고요." 

<신의 퀴즈>는 9년 동안 방송된 국내 최장수 시즌제 장르물이다. 이미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배우들 사이에 녹아드는 것도 쉽지 않았을 텐데, 극 안에서 대립각을 세우는 한진우(류덕환 분) 박사와는 극 후반부에 가서야 마주했다. 호흡 맞출 새도 없이 극도의 긴장 구도를 만드는 일이 쉽지는 않았겠다 물으니, "류덕환이라는 내공 있는 배우 덕분에 따로 호흡 맞출 필요도 없었다"고 했다. 

"류덕환 배우뿐 아니라 다른 배우들도, 워낙 연기를 오래 해온 배우들이라 그런지 호흡을 맞출 필요가 없더라고요. 그게 너무 고마웠어요. 연기자가 연기를 잘하려면 상대방이 잘 맞춰줘야 하는데, 한 번에 딱딱 바로바로 받아주시더라고요. 좋은 배우, 좋은 스태프들과 일한다는 게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새삼 깨달았죠. '아 연기가 이렇게 즐겁고 재미있었지'라는 생각으로 연기했어요." 

신드롬급 데뷔, 그 후 
 

'신의 퀴즈:리부트' 배우 김재원 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의 배우 김재원이 22일 오전 서울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신의 퀴즈:리부트' 배우 김재원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의 배우 김재원이 22일 오전 서울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정민

 
<로망스> 방영 당시 김재원의 인기는 가히 신드롬급이었다. 하지만 그 임팩트가 너무 컸던 탓일까?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김재원의 대표작은 MBC <로망스>다. 벌써 17년이나 흐른, 데뷔작이나 다름없는 그의 초기작인데 말이다. 이후 여러 작품에 출연해 성공을 거둔 작품도 여럿 있었지만, <로망스>만큼 깊은 인상을 남기진 못했다. 

"'김재원'이라는 배우를 기억해주시는 것만으로 너무 감사한 일이죠. 배우로 활동하면서 사람들에게 이름 석 자 각인시킨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거든요. 이미지 변신의 욕구도 있었지만, 원래 첫인상이 강렬하면 잘 잊히지 않잖아요. 처음부터 큰 사랑을 받았고, 오래도록 기억될 만큼 좋은 작품에 출연했다는 뜻이니까 개인적으로는 만족해요." 

김재원은 절정의 인기를 누리던 당시를 "썩 좋진 않았다"고 했다. "얼떨결에 배우가 돼 갑자기 큰 사랑을 받았지만 그다지 행복하진 않았다"면서.  

"데뷔하고 3년 연속으로 상을 탔는데 어느 날 너무 고민되는 거예요. 난 더 이상 보여드릴 게 없는데 어쩌지? 연기도 못하는 놈이 어쩌다 운 좋게 배우가 돼서 계속 상을 받고 있는데 이 다음에는 뭘 어떻게 해야 할까 싶었죠. 고민 끝에 방황이 시작됐죠. 뭔가 보여줘야 한다는 생각에 연기에 힘이 너무 들어갔죠. 하지만 이젠 많이 내려놨어요."  

<리얼스토리 눈> 진행자로 보낸 4년의 시간
 

'신의 퀴즈:리부트' 배우 김재원 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의 배우 김재원이 22일 오전 서울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신의 퀴즈:리부트' 배우 김재원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의 배우 김재원이 22일 오전 서울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정민

 
김재원은 2014년부터 약 3년 6개월 동안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리얼스토리 눈>을 진행했다. <눈> 이야기를 꺼내자, 그는 "어린 친구들은 내가 아나운서인 줄 안다"며 웃었다.  

"처음엔 일주일에 5일 녹화를 했어요. 매일 살인, 협박, 강간... 별의별 사건들을 접하다 보니 정서가 안 좋아지더라고요. 즐겁고 행복하고 따뜻한 이야기를 들어도 모자랄 판에, 매일 일어나면 사기꾼 살인자들 이야기만 접했으니까요. 제 마음도 시커메지는 것 같았죠. 전 전달자 역할을 해야 하는데 내레이션을 하다 보면 저도 모르게 격앙되기도 했어요.  

저는 사회나 정치, 시사 문제에 그리 관심이 있는 사람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여러 사건을 지켜보면서, 많이 배웠죠. 정치가 우리 삶과 얼마나 밀접한지, 우리의 관심이 얼마나 중요한지, 우리 사회에 얼마나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있는지요. 어릴 때 데뷔해서 사회나 세상 분위기에 대해 잘 몰랐는데, <눈>을 진행하면서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모습들을 지켜볼 수 있었죠. 

사실 매니지먼트에서는 거의 분기마다 <눈> 그만해야 한다고 했어요. (웃음) <눈> 때문에 작품이 안 들어온다, 이미지가 굳어지면 어쩌냐, 어린 친구들은 아나운서인 줄 안다... 하지만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제 나이가 그리 많진 않지만, 지난 인생을 돌이켜보면 이유 없이 다가온 경험은 없더라고요. 당장 보이지 않더라도 주어진 경험들이 쌓이고 쌓여 빛을 발하는 순간이 와요. <눈>은 당시 제게 주어진 역할이었고, <눈>을 진행하며 배운 것들, 경험한 것들, 배운 것들이 제 연기에 어마어마한 도움이 되는 순간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여전히 모르는 것도 많고 미성숙한 인간이지만, <눈>을 하기 전과 지금의 저는 분명 다른 사람이거든요."  

 
'봐줄 만 한 배우' 되고 싶다 
 

'신의 퀴즈:리부트' 배우 김재원 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의 배우 김재원이 22일 오전 서울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신의 퀴즈:리부트' 배우 김재원OCN 드라마 <신의 퀴즈:리부트>의 배우 김재원이 22일 오전 서울 논현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정민

 
'얼떨결에 배우가 됐고, 갑자기 너무 큰 사랑을 받았다. 감사하긴 했지만 그다지 행복하진 않았다.' 김재원이 회상하는 자신의 전성기다. 대중의 사랑과 관심에 대한 고마움보단 부담감이 더 컸고, 대중의 날카로운 말 하나하나에 상처받고 갑갑하다고만 느끼던 때도 있었다고 했다. 예나 지금이나, 스스로를 배우라는 직업을 가졌을 뿐, 특별할 것 하나 없는 평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지만, "배우라는 직업을 택한 이상 견뎌야 하는 것들이 있다는 걸 알았다"고. 그가 배우로서 꿈꾸는 목표는 "어떤 작품에서든, 시청자(관객)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다. 

"배우로서는 여전히 시작 단계예요. 전에는 연기자가 하나의 인물을 세팅해 조각하고 만드는 과정이, 이렇게 많은 정성과 시간을 들여 고민해야 하는 작업이라는 걸 몰랐어요. 가볍게 생각했죠. 가벼움이 필요한 작품도 있지만, 그것만으로는 안 되잖아요. 

<신의 퀴즈: 리부트>는 20년 배우 생활을 통해 이제야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한 시기에 만난 작품이에요. 현장에서 죄송할 정도로 감독님께 묻고, 또 물으면서 촬영했을 정도예요. 지금까지 해왔던 장르, 보여드렸던 연기 말고, 앞으로도 계속 도전하고 싶어요. 모두 한 번에 잘할 수는 없겠죠. 제 목표치는 '이런 것도 할 수 있네? 봐줄 만 한데?' 정도예요. 이렇게 하나씩 쌓아가다 보면 시나브로 완성되는 순간이 있을 거라 믿어요. '곧잘 하네', '김재원 나오면 볼만해' 소리를 듣는 거, 그게 제 최종 목표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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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의 아이콘' 황치열 "음원 1위 장기집권 하고 싶다"

[인터뷰] 12년 만에 정규앨범 < The Four Seasons > 낸 황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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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주의 방' 대본 받은 배우 류혜영을 긴장시킨 단어 둘

[인터뷰] 올리브TV 드라마 <은주의 방>으로 복귀한 배우 류혜영

'응팔'이라는 신드롬이 끝나고 아마 가장 뒤늦게 TV로 복귀한 배우는 보라 역을 맡았던 류혜영일 것이다. <응답하라 1988>(2015)의 시청자들은 오랜 시간 류혜영의 차기작을 기다렸다. 류혜영은 3년 뒤 올리브TV의 새 드라마 <은주의 방>이라는 작품으로 돌아왔다. 일주일에 한 번 방송되는 12부작짜리 다소 작은 규모의 드라마로 복귀한 것이다. 왜일까? 류혜영은 특유의 웃음대로 '프흐흐' 웃더니 "쉬면서 여행도 많이 갔고 책도 읽었다"고 말했다. 류혜영은 3년 동안 쉬었던 건 내면의 중심을 잡기 위해서라고 했다. <은주의 방>을 끝낸 지금 류혜영은 만족스럽다. 그는 <은주의 방>을 '에너지 드링크'에 빗대며 "은주 덕분에 자신감도 많이 얻었고 무엇보다 좋은 에너지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제는 작품도 많이 할 수 있을 것 같단다. 다음 작품이 더 기대되는 배우 류혜영을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근처 카페에서 만났다. "일부러 쉬었다" "<응답하라 1988>이라는 큰 작품을 하고 바로 영화 <특별시민>을 찍었다. <특별시민>이라는 어려운 작품을 끝내고 나니까 '내가 과연 대중의 사랑을 받을 준비가 돼있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연기적으로도 한참 부족한 사람이라는 걸 깨달았다. 그래서 일부러 브레이크를 걸었다. 쉬면서 내게 관심을 돌려 내가 뭘 잘 하고 뭘 원하는지를 알아가고 싶었다." "<응답하라 1988> 이후 큰 관심을 받았다. 그런데 인간은 어쩔 수 없이 사랑해주면 기분이 좋더라. 그런데 그 사랑을 계속 갈구하기 위해서 작품을 하다 보면 안 될 것 같았다. 물론 나 스스로 중심이 잡혀 있다면 계속 즐겁게 할 수 있었을 텐데 당시에는 중심이 잡혀있지 않다고 느꼈다. 중심을 잡고 대중 앞에 나서면 대중들도 나를 좋게 봐줄 것이고, 스스로도 행복하게 일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오래 쉬었다." "나를 좋아하는 분들이 (내 작품을) 계속 기다리고 있을 텐데, 이 분들의 사랑이 언제까지 계속될 수 있을까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다. 그리고 쉬면 연기적으로 감이 희미해지지 않을까? 물론 감이라는 것도 없었지만 (웃음) 그간 현장에서 체득한 것이 희미해지지 않을까 싶더라." "현장에 가기 직전까지 자신감도 많이 떨어진 상태라 잘 할 수 있을까, '은주의 방'이니까 내(은주)가 중심이 돼 잘 잡아야 하는데 헤메면 어떡하지 싶었다. 그런데 <은주의 방> 현장에 나간 첫 날 그 불안감이 다 해소됐다." "너무 좋은 팀을 만났다. <백일의 낭군님>이라는 작품을 하고 넘어온 제작진에 숟가락만 얹었다. 내가 그냥 그 팀에 쏙 들어갔다. 첫 날부터 합이 좋았고 호흡도 잘 맞아서 신나게 촬영했다. 사람들의 따뜻한 기운이 나를 그냥 설 수 있게 해주었다. 부담감, 책임감, 무서움을 현장에서 사람들과 섞이면서 다 덜어냈다." "쉬지 않았다면 알지 못했을 나에 대해 많이 알게 됐다. 확실히 그 기간이 내게 많은 도움이 됐다. <은주의 방>을 끝내고 나니 '나만의 시계가 있구나'라는 말이 크게 와닿았다. 이 말을 듣고 머리로 아는 것보다 가슴으로 '이 말이 그런 말이었구나' 느끼게 되는 순간이 있었다. 나만의 시계가 있다는 걸 이번에 깨달았다. 내 시간에 맞춰 흘러가는 것이 가장 좋고 남의 시계에 맞추려고 하는 것도 불행해지는 길인 것 같다. 덕분에 자신감과 여유가 생겼다.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은주에게 고맙다" "마음 한 켠에 시청자로서 이런 작품을 보고 싶은 마음이 있었던 것 같다. 물론 큰 작품이 볼거리도 풍성하겠지만, 이런 작품이 하나쯤 있었으면 어떨까 하는 시청자로서의 갈망이 있었다. <은주의 방>은 잔잔하지만, 그래서 신선하고 새로웠다. 또 인테리어라는 소재도 관심이 있었고 그 소재가 청춘들의 이야기와 접목돼있었기 때문에 흥미로웠다." "<은주의 방>을 처음 접했을 때는 'TMI(Too Much Information, 너무 과한 정보)'가 뭔지 몰랐고 'JMT(매우 맛있다는 의미의 은어)'이 뭔지 몰랐다. 촬영하기 전에 알고 들어갔지만 처음 대본을 받았을 때는 '이거 어떡하지?' 싶었다. 어색하지만 은주는 그렇게 말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은주보다 내가 더 예민한 면이 있고 집에서 혼자 노는 건 또 은주랑 비슷하다. 은주가 나보다 긍정적이라 고마웠다. 은주를 만나 긍정적인 기운을 나눠 받았다. 다음 작품을 해나가는데 있어서 은주의 영향을 받아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된 것 같아서 은주에게 고맙다." "맞다. 그런 점에서 많이 끌렸다. 나도 어떻게 보면 항상 누군가 써주기를 기다리는 입장이니까. 은주의 처지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웹툰을 보면서 공감했고 은주의 감정을 따라갈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사실 이게 말이 안 된다. 판타지다 판타지! 하지만 민석이를 통해서 새로운 진로를 찾게 된 거니 민석이가 없었다면 은주의 방은 탄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민석의 역할이 크다. 은주가 부럽다. 그런 친구가 있어서. 촬영하고 있을 때는 사실 로맨스에 대한 부분이 더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처음에는 드라마 제목이 '은주의 방'이기 때문에 인테리어나 진로에 중점을 좀 더 두고 싶었다. 류혜영이라는 사람이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다 보니까... 그리고 은주가 고민하는 진로에 대한 부분에 나 역시 공감을 크게 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이 있었다." "역시 감독님께서 드라마 베테랑이기 때문에 대중들이 원하는 것을 충족시키면서 드라마의 취지가 살 수 있는 중간 지점을 잘 잡아주신 것 같다. 감독님의 의도대로 시청자 분들께서 연애하는 장면을 원하고 좋아해주셨다. 내 바람대로 갔다면 지금보다 좀 더 건조했을 것 같다." "실제로 친구들이 자기 집 세면대 좀 고쳐달라고 말하더라. (웃음) 예약을 해놨다. 봄이 오면 친구네 집 세면대를 교체해줄 예정이다. 사실 해본 적은 없어서 실패할 수도 있다. 이번 작품을 하면서 많이 배우긴 했다. 마지막화의 한 소품은 혼자 다 만들었다. 갈수록 실력이 느는 게 느껴져서 뿌듯하더라. 간접적으로나마 시도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촬영하면서 고단하거나 어려운 상황이 닥칠 때마다 '엄마 보고 싶다'고 생각한다. 그러니까 은주의 엄마인 선영 선배님 생각이 먼저 난다. 그정도로 너무 든든한 존재였다. 이 작품을 선택해준 것만으로도 선영 선배님께 감사한데 촬영하는 내내 옆에 계시든 아니든 엄마로서 큰 기둥 같은 존재가 돼줬던 것 같다." "시즌2를 했으면 좋겠다는 댓글을 나도 많이 봤다. 그런데 시즌1이 잘 만들어진 것은 스태프 한 명 한 명이 빼놓지 않고 '이 팀'으로 가서 가능했다고 생각한다. 이 팀, 이 팀워크여서 가능했다. 이 팀 그대로 간다면 나도 기꺼이 시즌2를 하고 싶다." "적당히 도전할 수 있는 캐릭터, 기다린다" "은주 덕분에 자신감도 많이 얻었다. 특히 한 인터뷰에서 류혜영에게 <은주의 방>은 어떤 의미인가, 라는 질문을 받았는데 '에너지 드링크'라고 답변했다. 좋은 에너지를 많이 얻은 것 같다. 온전히 좋은 팀워크 안에서 이루어졌다. 이 분들의 힘을 얻어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다. 좋은 작품을 열심히 찾고 있다." "영향을 많이 받는 편이다. 다만 작품 선택은 내가 원하는 방향이 있는 것 같다. 나에 대해 겪고 보니 어느 정도 내가 원하는 방향이 있긴 있구나 싶더라. 전작과 어느 정도 적당히 비슷하지만 적당히 도전할 수 있는 캐릭터를 기다린다." (웃음) "어느 정도는 새롭게 도전할 수 있고 어느 정도는 전작과 비슷한 것들이 잘 섞여 있으면 좋겠다. 아직 완벽히 새로운 연기를 할 능력은 없다고 생각한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하는데 욕심이 난다고 내 범위 밖에 있는 연기를 한다면 작품에 피해를 주게 된다. 내가 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적당히', 어느 정도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역할을 기다리는 것이다." "액션에도 관심이 많고 뮤지컬 영화나 드라마가 나온다면, 거기에 참여하면 재밌을 것 같다. 그런데 그런 장르가 나올 수 있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기다려지기도 한다. 만일 그런 작품이 나온다면 꼭 해보고 싶다." "진짜 연극과 뮤지컬은 자신이 없다. 그런데 이번에 <은주의 방> OST 녹음을 했다. 최선을 다해서 불렀는데 결과물이 좋았다. 이게 혼자 부르는 게 아니구나 싶었다. (웃음) 팀으로 만들면 할 수 있구나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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