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우 권순우는 서브가 좋아지면서 첫 챌린저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 권순우권순우는 서브가 좋아지면서 첫 챌린저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테니스피플

 

3일 오후, 21살 권순우(221위)와 2번 시드인 25살 독일의 오스카 오테(156위)가 맞붙은 일본 요코하마 게이오 챌린저대회 결승에서 한국의 권순우가 우승을 차지했다.
 
요코하마 현지에 비가 내려 실내 코트로 옮겨 오후에 열린 경기에서 권순우는 1세트 6-6 타이브레이크에서 7-4로 승리해 우승 발판을 마련했다. 1세트에서 권순우와 오테는 본인의 서비스 게임을 한 번도 내주지 않는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여 주었다.
 
권순우는 2세트 3-2에서 오스카 오테의 3번째 서비스 게임을 3번의 듀스 끝에 브레이크하는 데 성공하며 4-2로 앞서 나갔고 본인의 서비스 게임을 지켜내며 6-3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우승 상금 약 8백만 원과 랭킹 포인트 80점을 확보한 권순우는 4일 발표될 ATP 랭킹에서 51계단 상승한 170위 오르게 돼  5월 열릴 예정인 프랑스 오픈 예선에 안정적으로 출전할 수 있게 되었다.
 
권순우는 이형택, 정현 등에 이어 한국 선수로는 5번째로 챌린저 대회에서 우승을 한 선수가 되었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https://tenniseye.com에 함께 게재됩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게재를 허용합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국민들에게 테니스를 소개하고 발전적인 커뮤니티를 제공할려는 목적에서2000년부터 http://tenniseye.com 이란 무료 테니스 사이트를 운영해오고있습니다. 침체된 한국 테니스에 대한 대안과 비전등을 이곳을 통해 전달하고자 합니다.세계 테니스 흐름에 대한 기술적 분석과 탑 랭커들의 경기 소식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테니스 동호인들의 갈증을 풀어주는 기회가 되길 원합니다.

  •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