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대전 한화전에서 연타석 홈런으로 팀 승리에 앞장선 LG 김현수?

12일 대전 한화전에서 연타석 홈런으로 팀 승리에 앞장선 LG 김현수? ⓒ LG트윈스

 
2022 KBO리그에서 28년 만의 우승에 목마른 LG 트윈스가 2위 굳히기에 돌입했다. LG는 12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에서 6-5로 1점 차 신승에 성공해 3연승을 질주했다. LG는 3위 키움 히어로즈와 3경기 차로 격차를 벌렸다. 

LG의 승리는 3번 타자 겸 좌익수로 선발 출전한 김현수가 연타석 홈런으로 이끌었다. 그는 LG가 2-3으로 역전당한 직후 맞이한 3회초 1사 후 동점 우월 홈런을 터뜨렸다. LG가 4-3으로 앞선 5회초에는 1사 후 좌중월 솔로 홈런을 뿜어내 5-3으로 벌렸다. 

올해 김현수의 기록을 살펴보면 예년과는 차별화되는 양상이 두드러진다. 그는 '타격 기계'라는 별명이 말해주듯 정교함이 최대 장점으로 높은 타율을 뽐냈다. 장타력이 없는 것은 아니었으나 30홈런을 달성한 시즌은 없었다. KBO리그에서 타자에 가장 불리한 잠실구장을 줄곧 홈구장으로 사용해왔기 때문이다.

※ LG 김현수 최근 5시즌 주요 기록
 
 LG 김현수 최근 5시즌 주요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LG 김현수 최근 5시즌 주요 기록 (출처: 야구기록실 KBReport.com) ⓒ 케이비리포트

 
김현수는 올 시즌 타율 0.285로 3할 타율에 못 미치는 가운데 리그 22위다. 하지만 22홈런 81타점 OPS(출루율 + 장타율) 0.893을 기록 중이다. 홈런 및 타점 2위로 홈런포를 앞세우는 해결사로 변신에 대성공했다. 현재와 같은 페이스라면 32홈런으로 처음으로 30홈런 고지에 올라서게 된다. 

김현수의 변신은 지난해의 아쉬움에서 비롯되었다고 풀이된다. 지난해 타율 0.285 17홈런 96타점 OPS 0.811로 허전했다. 3할 타율 달성에 실패한 가운데 홈런 및 OPS도 아쉬움이 남았다. 지난해부터 KBO리그에 본격적으로 도입된 수비 시프트로 인해 과거 같으면 안타가 될 땅볼 타구들이 아웃 처리되는 경우가 증가했다. 인플레이 시 타율을 나타내는 BABIP은 0.279로 낮았다. 

올해 김현수는 타구를 띄우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역력하다. 지난해는 땅볼 156개, 뜬공 164개로 땅볼 대비 뜬공의 비율이 1.05였다. 하지만 올해는 땅볼 101개, 뜬공 122개로 땅볼 대비 뜬공의 비율이 1.21로 뜬공의 증가가 눈에 띈다. 
 
 

22홈런으로 데뷔 첫 30홈런을 바라보는 LG 김현수

22홈런으로 데뷔 첫 30홈런을 바라보는 LG 김현수 ⓒ LG트윈스

 
2018시즌을 앞두고 메이저리그에서 유턴해 LG와 FA 4년 총액 115억 원의 계약을 맺었던 김현수는 지난해 시즌 종료 뒤 FA 6년 총액 115억 원에 LG에 잔류했다. 그의 LG에서의 FA 총액은 230억 원에 달하게 되었다.

FA 두 번째 계약 직후 첫해이자 만 34세 시즌을 치르는 베테랑 타자의 변신 도모는 여러모로 위험한 도전이기도 했다. 프로 데뷔 후 한 번도 거포로 분류된 적이 없는 그였기 때문이다. 변화를 추구하다 기존의 장점마저 상실할 우려도 있었다. 

하지만 김현수의 거포 변신 성공과 함께 LG 타선도 환골탈태했다. LG는 94개의 홈런으로 팀 홈런 1위에 올라있다. 팀 홈런 2위 KT 위즈의 85개보다 9개가 더 많다. 전신 MBC 청룡 이래 지난해까지 39년 동안 구단 역사상 한 번도 차지하지 못했던 팀 홈런 1위를 처음으로 바라보고 있다. 그 중심에는 김현수가 있다. 

LG에서 리더 역할을 자처하며 팀 분위기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꾸는 데 앞장섰다고 평가받는 김현수는 이적 후 첫 우승을 노리고 있다. 김현수가 LG의 28년 만의 우승으로 화룡점정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관련 기사] LG에서 잊혀진 서건창, 'FA 재수'는 실패?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케이비리포트(KBReport.com), KBO기록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이용선 /감수: 민상현 기자) 기사 문의 및 스포츠 필진·웹툰작가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