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조 혼성그룹 카드(KARD)가 1년 10개월 만에 돌아왔다. 이들의 주특기인 뭄바톤 음악을 내세우며 올여름을 정조준한다.

22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카드(BM,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 Re:(리:) > 발매 쇼케이스가 열렸다. 

음악에 대한 초심과 열정 되살려
 
 카드

카드 ⓒ DSP미디어


멤버 제이셉의 군 복무 등으로 1년 10개월 간의 공백기를 갖게 된 카드는 완전체로 오랜만에 돌아오게 된 것에 대해 벅찬 감정을 드러냈다. BM은 "굉장히 설레고 열정이 넘치는 상태다"라고 했고, 제이셉은 "아직 실감이 잘 안 난다. 긴장된다"라고 말했다. 제이셉은 지난 4월 전역했다. 

총 6트랙이 실린 이번 신보 < RE: >에 대해 BM은 "어떤 동사 앞에 'RE'를 붙이면 '다시'라는 뜻이 되잖나. 오랜만에 나온 만큼 저희가 초심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RE'를 붙였다"라고 설명했다. 그의 말처럼 이번 앨범은 카드가 음악을 시작하던 때의 초심으로 돌아가 열정을 불태운 결과물이다.

타이틀곡은 'Ring The Alarm(링 더 알람)'으로, 이들의 트레이드 마크인 뭄바톤 장르의 곡이다. '새로운 이 시간을 신나게 즐기자'라는 메시지를 리드미컬한 베이스 사운드 위에 얹었다.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곡이다. 전지우는 "지금까지 저희가 진지한 음악을 했다면 이번 곡은 오랜만에 청량함을 내세웠다"라며 "카드 초기의 뭄바톤 장르를 가져오되, 성숙함과 섹시함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소개했다. 덧붙여 "우리가 가장 잘 하는 뭄바톤 요소를 버릴 수 없었다"라고 말했다.

카드에게 초심이란 무엇일까. 이 질문에 전지우는 "잘 되고 싶고, 높이 올라가고 싶다는 마음보다는 오래 음악을 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뭉친 멤버들이다. 그런 마음이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더욱 와 닿았다"라고 밝혔다.

오는 7월 남미투어
 
 카드

카드 ⓒ DSP미디어


"공백기 동안 다들 많이 성숙해졌다. 작업을 하다보면 멤버들의 의견이 다르고 충돌할 수도 있는데, 이번 작업에선 어느 때보다도 양보와 배려가 넘치고 팀워크가 좋았다. 행복하게 만든 앨범이다." (BM) 

이어 전소민은 "그간 함께하는 작업이 그리웠다"라고 털어놓으며 "이렇게 오랜만에 멤버 모두가 뭉치니 넷의 열정이 작업하며 나오더라. 멤버들이 모두 열심히 해줘서 100% 만족할 수 있는 앨범이 나온 것 같다"라고 말했다. 

카드는 오는 7월 남미투어를 한다. 이에 대해 제이셉은 "한 동안 투어를 나가는 게 꿈이었다"라며 "무대에 서서 팬들과 에너지를 주고받고 싶었는데, 코로나19와 군 복무로 할 수가 없었다. 이제는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들에게 쇼케이스의 마지막 인사를 부탁했다. 이에 제이셉은 "이번 앨범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최애' 앨범이다. 앨범, 의상, 아트 등 모든 게 마음에 든다. 제가 좋아하는 만큼 팬분들도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카드가 카드했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카드 제이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음악이 주는 기쁨과 쓸쓸함. 그 모든 위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