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슬램에 출전한 '팀 킴'이 첫 경기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그랜드슬램에 출전한 '팀 킴'이 첫 경기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 박장식

 
'별들의 전쟁', 컬링 그랜드슬램 마스터즈 대회에 출전한 여자 컬링 대표팀 '팀 킴'이 첫 경기부터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팀 킴' 강릉시청(스킵 김은정, 리드 김선영, 세컨드 김초희, 서드 김경애, 핍스 김영미) 선수들은 한국 시간 19일 오후 9시 열린 그랜드슬램 마스터즈 첫 경기에서 러시아의 '팀 알리나 코발레바'를 상대로 엑스트라 엔드까지 가는 승부 끝에 최종 스코어 4-3으로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특히 '팀 킴' 선수들에게 '팀 알리나 코발레바'는 지난 세계선수권에서 만나 아쉬운 기억을 안겼던 팀이기도 했다. 반년 전 올림픽 출전권이 걸렸던 세계선수권 당시 7-8의 스코어로 통한의 역전패를 당했기 때문. 이번 승리로 선수들은 당시의 아쉬움을 덜어낼 수 있게 되었다.

'짠물 컬링' 속에서도... 김은정 집중력 빛났다

그야말로 '짠물 컬링'이었다. '팀 킴'도, 상대도 한 점 이상을 내주지도 않은 데다가, 하우스를 비워 점수를 내지 않는 이른바 '블랭크 엔드'도 두 번이 이어졌다. 짜릿한 다량 득점이 없는 싸움에서는 무엇보다도 집중력이 중요했는데, 그 역할을 선수들이 해내며 승리를 이끌었다.

당장 첫 엔드의 후공을 '팀 코발레바'가 점했지만, 첫 엔드를 블랭크 엔드로 비워낸 가운데 두 번째 엔드에서 득점을 노렸다. '팀 킴'이 그런 상대의 기를 꺾었다. 2엔드에 한 점을 스틸하는 데 성공하며 먼저 선취점을 올린 것.

3엔드부터 6엔드까지 한 점씩을 서로가 따내며 점수가 2-3이 된 가운데, 7엔드는 '팀 코발레바'가 후공권을 지키기 위해 블랭크 엔드로 비워내며 마지막 엔드 다량 득점을 노렸다. 하지만 이어진 마지막 엔드인 8엔드에서 상대가 한 점만을 얻어내는 데 그치며 승부는 엑스트라 엔드까지 이어졌다.
 
 집중력을 바탕으로 그랜드슬램 첫 경기에서 90%의 샷-드로우 성공률을 기록한 '팀 킴' 김은정 스킵.

집중력을 바탕으로 그랜드슬램 첫 경기에서 90%의 샷-드로우 성공률을 기록한 '팀 킴' 김은정 스킵. ⓒ 박장식

 
연장전에서 후공을 쥔 팀은 '팀 킴'. '팀 킴'은 한 점을 얻어내는 데 성공하며 4-3 스코어로 승리했다. 김은정 선수는 특유의 높은 집중력을 바탕으로 이날 경기에서 90%에 육박하는 샷과 드로우 성공률을 보이는 등 남다른 컨디션을 이어갔다. 

한편 '팀 킴'에 이어 경기를 치른 경기도청과 춘천시청은 모두 패배를 기록하며 B로드에서 경기를 이어가게 되었다. 경기도청은 스위스의 '팀 실바나 티린초니'를 상대로 3-6의 패배를 기록했고, 춘천시청은 스킵 김민지의 공백 속에 일본 올림픽 대표팀 로코 솔라레(스킵 후지사와 사츠키)에게 5-3 스코어로 패했다.

'팀 킴' 다음 상대는 '팀 에이나르슨'... 리턴 매치 성사

'팀 킴' 선수들의 다음 상대도 만만치 않다. 2021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서, 그리고 '팀 킴'이 첫 전지훈련에 나서 우승했던 대회인 '새빌 슛아웃'에서 맞붙었던 캐나다의 '팀 케리 에이나르슨'과 맞붙는다. 세계선수권에서 4-8로 패배했던 '팀 킴'은 새빌 슛아웃에서 8-7로 승리하며 복수에 성공하기도 했다.

벌써 올해에만 세 번째 맞붙는 '팀 에이나르슨'은 2년 연속 캐나다 여자 컬링 국가대표를 역임하고 있을 정도로, 올림픽에서도 맞붙을 가능성이 큰 팀. '팀 킴'이 다시 맞붙는 리턴매치에서 어떤 성과를 거둘 지 기대가 모아진다. '팀 킴'의 두 번째 경기는 한국시간 21일 오전 1시 펼쳐진다.

한편 B로드로 내려간 춘천시청과 경기도청은 컬링 그랜드슬램에서의 첫 한국팀 간 맞대결이라는 진기록을 쓴다. 이미 지난 달 회장배에서 두 차례 맞붙기도 했던 두 팀은 이제 '별들의 전쟁'에서 C로드로의 강등이냐, B로드 존속이냐를 두고 맞붙는다. 춘천시청과 경기도청은 한국시간 20일 오후 9시에 맞붙는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컬링 팀 킴 그랜드슬램 김은정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교통 기사를 쓰는 '자칭 교통 칼럼니스트', 그러면서 컬링 같은 종목의 스포츠 기사도 쓰고, 내가 쓰고 싶은 이야기도 쓰는 사람. 그리고 '라디오 고정 게스트'로 나서고 싶은 시민기자. - 부동산 개발을 위해 글 쓰는 사람 아닙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