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음바페 파리생제르맹의 메시와 음바페가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 메시-음바페 파리생제르맹의 메시와 음바페가 서로를 격려하고 있다. ⓒ 파리생제르맹 트위터 캡쳐

 
파리 생제르맹(PSG)이 현존하는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34)와 차세대 축구의 신 킬리앙 음바페(22)의 활약을 앞세워 라이프치히를 제압하고 승리를 거뒀다.
 
PSG는 20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라이프치히와의 2021-22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A조 3차전에서 3-2로 승리했다.
 
이로써 PSG는 2승 1무(승점 7)를 기록, 2위 맨체스터 시티(승점 6)에 1점 차로 앞서며 A조 선두를 이어갔다. 라이프치히는 3연패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메시-음바페, 무서운 파괴력으로 대역전승 이끌다
 
이날 PSG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드락슬러-음바페-메시가 최전방에 포진했고, 허리는 베라티-게예-에레라가 맡았다. 포백은 누누 멘데스-킴펨베-마르퀴뉴스-하키미, 골문은 나바스가 지켰다.
 
PSG는 전반 9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역습 상황에서 드락슬러의 패스를 받은 음바페가 페널티 박스 안까지 무섭게 치고 들어간 뒤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라이프치히도 반격에 나섰다. 역동적인 움직임과 패스 전개로 PSG 수비를 흔들었다. 전반 27분 스로인 이후 상황에서 안드레 실바의 슈팅이 골대를 강타하고 말았다. 마침내 전반 28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앙헬리뇨의 전진으로 공간을 만들었고, 왼쪽에서 공급된 낮고 빠른 크로스를 쇄도하던 안드레 실바가 마무리지었다.
 
이 기세를 몰아 라이프치히는 후반 11분 전세를 뒤집었다. 이번에도 앙헬리뇨의 발에서 득점이 나왔다. 무키엘레가 앙헬리노의 크로스 타이밍에 맞게 빠르게 침투해 득점으로 연결했다.
 
비상이 걸린 PSG는 다닐루 페레이라, 베이날둠을 차례로 투입하며 미드필드진을 재정비했다. 라이프치히 역시 모리바를 넣으며 응수했다.
 
PSG에게는 해결사 메시가 대기하고 있었다. 후반 21분 압박으로 상대의 공을 탈취해 음바페가 역습을 전개했다. 음바페는 메시에게 패스를 찔러넣었고, 이 공을 메시가 왼발 슈팅으로 성공시켰다.
 
2-2가 되자 두 팀은 맹렬하게 치고받았다. 후반 28분 시마칸이 음바페에게 파울을 범하며,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메시는 대범한 파넨카 킥으로 역전골을 터뜨렸다.
 
라이프치히는 동점골을 넣기 위해 총력을 다했지만 좀처럼 기회를 창출하지 못했다. PSG는 후반 추가 시간 다시 한 번 페널티킥을 얻었는데 키커로 나선 음바페의 실축으로 1골을 더하는 데 실패했다. 그럼에도 PSG의 승리에는 문제가 없었다.
 
기대감 모으는 메시-음바페, 공격 시너지 극대화
 
PSG는 네이마르의 부상 결장으로 어려운 경기가 예상됐다. 하지만 라이프치히전 승리의 원동력은 메시와 음바페였다. 음바페는 고속 스피드와 돌파로 공격의 활로를 개척했다. 메시는 전성기만큼의 활동량은 아니지만 볼키핑과 플레이메이킹을 중심으로 기회가 열리면 과감한 슈팅을 통해 존재감을 뿜어냈다.
 
이날 PSG의 3골은 이 두 콤비가 책임졌다. 음바페는 1골과 1개의 페널티킥을 유도하며, 챔피언스리그 통산 40번째 공격포인트(22골 18도움)를 달성했다. 그리고 메시는 1-2로 뒤진 어려운 고비처에서 멀티골을 넣으며, 역시 축구의 신임을 입증했다.
 
PSG가 기록한 12개의 슈팅 가운데 메시와 음바페가 10개를 합작할 만큼 공격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컸다.
 
그동안 유스 시절부터 바르셀로나에서 몸담은 메시는 올 여름 PSG로 이적하며 화제를 모았다. 네이마르, 음바페와 더불어 메시의 삼각편대에 대한 기대감이 클 수 밖에 없었다.
 
메시는 공교롭게도 아직까지 리그에서는 득점 소식을 전해주지 못하는 것에 반해 챔피언스리그에서는 3골을 기록 중이다. PSG의 원대한 포부는 빅이어 제패에 있다. 2019-20시즌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오르는 경사를 맞았지만 바이에른 뮌헨에 패하며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PSG는 역대급 공격 라인을 구축하며 올 시즌이야말로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대한 기대에 부풀어 있다. 발롱도르 6회에 빛나는 1987년생 메시와 차세대 발롱도르 주자로 평가받는 1998년생 음바페가 서서히 합이 맞아들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라이프치히전처럼 두 콤비가 조화를 이룬다면 최전방에서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다.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A조 3차전
(파르크 데 프랭스, 프랑스 파리 - 2021년 10월 20일)
파리생제르맹 3 - 음바페 9' 메시 66' 74'
라이프치히 2 - A.실바 28' 무키엘레 57'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메시 음바페 챔피언스리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뢰도 있고 유익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