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수첩 '치킨 전쟁 BBQ vs BHC' 편

PD수첩 '치킨 전쟁 BBQ vs BHC' 편 ⓒ MBC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BBQ와 BHC 간 경쟁과 그로 인한 폐해를 다룰 MBC TV 'PD수첩' 방송이 가능해졌다.

서울서부지법 민사21부(박병태 부장판사)는 BHC가 MBC를 상대로 낸 'PD수첩-치킨 전쟁 BBQ vs BHC' 편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해당 방송은 예정대로 이날과 8일 오후 10시 40분 전파를 탄다.

BHC는 지난달 20일 "과거에 판단된 사안에 관한 것이어서 정확한 실체가 확인된 바 없으며 방송 내용이 공익적이지 않다"며 방송금지가처분 신청을 제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재판부는 "대기업에는 그 영향력에 걸맞은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또한 요구되고, 방송에서 다루고자 하는 내용은 이해관계에 관련한 사항으로서 공공의 이익을 위한 것으로 보인다"며 BHC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MBC 측이 전했다.

'PD수첩-치킨 전쟁 BBQ vs BHC'에서는 BHC의 윤홍근 BBQ 회장 횡령보도 개입 의혹을 둘러싼 논란과 두 업체 간의 경쟁으로 손해를 입었다는 가맹점주들의 주장을 다룬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