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콘서트 포스터

<미스터트롯> 콘서트 포스터 ⓒ 쇼플레이

 
<미스터트롯> 콘서트 제작사가 집합금지명령을 내린 송파구청을 상대로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과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 콘서트> 제작사 쇼플레이는 "공연 3일 전 집합금지명령을 내린 것이 부당하다"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민간중소기업에 대한 피해와 관객들의 손해는 누가 책임져야하나"라며 지난 23일 소송을 제기했다.

쇼플레이 측은 27일 오전 가처분 신청 및 행정소송 제기 사실을 알리며 "한류의 중심이었던 K팝 가수들의 콘서트는 지금 예술계 및 체육계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관심을 받지 못하고, 최소한의 지침도 받지 못하고 있다. 이런 점을 조금이라도 알리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지난 24일, 25일, 26일 사흘간 총 5회의 공연으로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KSPO DOME)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잠정 연기됐다. 앞서 지난 22일에는 이 콘서트의 리허설이 예정돼 있었지만 송파구청이 전날 발표한 대규모 공연 집합금지 명령으로 급작스럽게 취소되기도 했다. 

쇼플레이 측의 설명에 따르면 이 콘서트는 수용 규모 1만 5000석의 절반이 채 되지 않는 인원만 수용하고, 좌석 간 거리두기, 공연장 소독 작업, 관객 체온 측정 모니터링, 문진표 작성,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었다. 

코로나19로 이미 수차례 연기된 바 있는 <미스터트롯> 콘서트가 이번엔 이렇듯 공연 3일 전 급박하게 연기되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청원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고사위기의 공연업계를 살리기 위한 현실적인 정책과 방안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해당 게시글은 27일 오전 기준 1만 건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이 청원글의 작성자는 "중구난방의 기준이 아닌 일관성 있고 확립된 정책과 방안을 즉시 요청한다"며 "기준 확립 및 정책 수립으로 이후 8월부터는 공연시장의 숨통이 트일 수 있도록 즉각적인 조치를 촉구한다"고 게재했다.

쇼플레이 측은 이 같은 청원 글에 적극적인 동의를 표하며 "코로나19로 많은 국민이 지쳤을 때 <미스터트롯>이 국민들에게 많은 위안을 주었고 또한 많은 사랑도 받았다"며 "하지만 그 콘서트를 준비하던 제작사와 수많은 업체들은 계속되는 연기와 취소로 현재 부도 위기에 몰려있다"고 호소했다. 이어 "공연을 강행하겠다는 의미가 아니라 명확한 지침이 필요하다는 뜻"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태사자 콘서트 포스터

태사자 콘서트 포스터 ⓒ 크리에이티브 꽃

 
한편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7월 25일~26일 개최 예정이던 태사자의 콘서트도 광진구의 행정명령으로 개최를 하루 앞두고 연기됐다. 앞서 태사자 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원래 4월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개최 예정이었지만 7월로 한 차례 연기됐고, 장소 역시 예스24 라이브홀로 축소 변경한 바 있다.

지난 24일 태사자 콘서트 주최·주관사 측은 "지난 며칠 간 수차례에 협의 시도를 했지만 '공연장 집합 금지 행정 명령'이 권고돼 부득이하게 공연을 취소하게 됐다"며 "예매된 티켓은 자동 취소되며, 굿즈 및 기타 추가적인 안내는 이어 공지가 전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변경된 장소인 예스24 라이브홀은 400석으로, 대규모 공연장이라고 할 수 없지만 이 마저도 저지되자 콘서트 개최에 대한 무차별하고 기준 없는 중단명령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적지 않다. 
미스터트롯 미스터트롯콘서트 태사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음악이 주는 기쁨과 쓸쓸함. 그 모든 위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