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박사방' 유료회원들에 대한 수사를 이어가는 경찰이 조주빈(24) 측에 돈을 보낸 혐의를 받는 MBC 기자를 5일 불러 조사하고 있다.

방송계 등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디지털성범죄 특별수사단은 MBC 기자 A씨를 이날 오후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 중이다.

경찰은 박사방 등이 관련된 가상화폐 거래소와 구매 대행업체들에서 확보한 자료를 토대로 운영자 조주빈에게 돈을 낸 회원들을 파악하던 중 A씨가 송금한 정황을 포착했다. 이후 A씨의 포털 클라우드 등을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를 진행해왔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조주빈 측에 돈을 보낸 경위와 박사방 활동 여부 등에 관한 사실관계를 확인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MBC는 의혹이 불거진 지난 4월 말부터 '성 착취 영상거래 시도 의혹 사건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자체 조사를 벌인 결과 취재 목적이었다는 A씨의 진술을 입증할 만한 증거를 확인하지 못했다고 4일 밝혔다.

MBC 조사위는 아울러 ▲ A씨가 박사방 가입비 송금을 위해 회원 계약을 체결했고 ▲ A씨가 박사방에 가입해 활동했다고 인정되며 ▲ A씨가 취재 목적으로 박사방에 가입했다는 진술은 신뢰하기 어렵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MBC는 1차 내부 조사를 거쳐 A씨가 취재 목적으로 70여만 원을 송금했으나 최종적으로 유료방에 접근하지는 못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후 A씨는 대기 발령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