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내를 죽였다>의 한 장면.

영화 <아내를 죽였다>의 한 장면. ⓒ kth

 
'아내가 살해당했다. 내 셔츠에는 피가 묻어 있고 가방에는 칼이 들어 있다. 정말 내가 범인일까?'
 
절망에 빠진 한 남자가 있다. 그저 평범한 삶을 살고 싶을 뿐인데 그게 쉽지 않다. 절망 속에서 벗어나려 하면 할수록 점점 더 나락으로 떨어진다. 
 
영화 <아내를 죽였다>는 술에 취해 전날 밤의 기억을 잃은 한 남자가 아내를 죽인 범인으로 몰리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아내를 죽였다>는 제32회 도쿄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아시아 퓨처'에 초청된 바 있다.
 
<아내를 죽였다>의 메가폰을 잡은 김하라 감독은 영화에 '헬조선'이라는 소리가 나올 만큼 살기 힘들어진 팍팍한 현실을 비유적으로 담아내기 위해 아내를 살해한 것으로 의심 받는 남편의 이야기를 깊게 조명했다. 

극 중 정호는 평범한 삶을 살고 싶어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삶은 평범과는 거리가 멀어진다. 갑작스레 회사를 그만두게 된 그는 아내 몰래 새로운 직장을 찾아 나서 보지만 재취업은 생각처럼 쉽지 않다. 아내에게 직장을 그만뒀다는 말을 하지 못해 매달 여기저기 돈을 빌려 버텨보지만 그 한계에 도달하고 사채 빚까지 지게 된다. 갈수록 힘들어지는 삶 앞에 찾아온 달콤한 유혹. 그는 그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도박에 깊이 빠져든다.
 
코믹한 예능인 이미지 벗어던진 이시언 
 
 영화 <아내를 죽였다>의 한 장면.

영화 <아내를 죽였다>의 한 장면. ⓒ kth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주목을 받은 배우 이시언이 아내 살인 용의자로 내몰린 남편 정호를 연기한다. 그동안 이시언이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쌓아온 친근한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배역이다. 아내가 살해당한 날 밤 술에 취해 모든 기억을 잃어버리면서 유력한 살인 용의자로 지목 당하는 극중 정호를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위해 이시언은 덥수룩하게 수염까지 길렀다.
 
배우 이시언은 드라마 <친구, 우리들의 전설> 김중호 역으로 데뷔한 이후 <자전차왕 엄복동>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했지만 모두가 조연이었다. 이번 영화는 이시언에게는 생애 첫 영화 주연 작품이다. 
  
영화의 전반전인 스토리는 아내를 죽인 살인 용의자 정호, 피해자 미영, 살인 용의자를 쫓는 경찰관 대연 등 세 명이 끌어간다. 하지만 편의점 직원을 비롯해 독특한 캐릭터를 가진 조연들이 이야기의 양념 같은 역할을 한다. 
 
특히 이 영화의 관전 포인트는 도박에 빠진 사람, 사채업자, 박봉 그리고 고액 연봉을 받는 직장인, 유흥업소 직업여성 등 어디에나 있을 법한 주변 인물들이 많이 등장한다는 점이다. 이 모든 인물들을 한데 모으는 힘은 돈에 있다. 영화는 돈을 매개체로 다양한 인물들을 서로 연결시킨다.
 
한편 연극, 드라마, 영화 등 장르 구분 없이 다양한 캐릭터를 맡아온 연기파 배우 안내상이 살인용의자 정호를 쫓는 경찰 대연 역을 맡았다. 극 중 대연은 미영이 살해당한 직후 피해자 남편의 집에서 피로 물든 셔츠와 칼을 발견하게 되면서 정호를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판단하고 정호를 뒤쫓는다. 형사 출신이지만 큰 사고를 치는 바람에 보직이 변경된 그는 살인 사건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인다.
 
살해당한 아내 미영 역은 배우 왕지혜가 맡았다. 극 중 미영은 철부지 없는 남편을 정신차리게 하기 위해 별거까지 강행했지만, 좀처럼 변하지 않는 남편의 모습에 실망을 반복한다. 미영은 남편 정호가 사채까지 빌려 쓰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더 큰 불안감과 실망감을 느끼게 된다. 
 
이시언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 <아내를 죽였다>는 오는 11일 개봉한다.
 
별 점 : ★★★(3/5)
한 줄 평 : 배우 이시언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

 
영화 <아내를 죽였다> 관련 정보
제목 : 아내의 죽였다
원작 : 다음 웹툰 '아내를 죽였다' (작가 : 희나리)
각본/감독 : 김하라
출연 : 이시언(정호 역)
안내상(대연 역)
왕지혜(미영 역)
서지영(소진 역)
김기두(기두 역)
장르 : 블랙아웃 스릴러
제작/배급 : 단테미디어랩
배급 : kth
개봉 : 2019년 12월 11일 (수)
상영시간 : 97분
관람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