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스포츠브랜드 'SC Goyang'의 캐릭터 '건이&강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24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정면을 응시하던 기존 포즈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양한 표정과 동작이 추가됐다. '안녕~', '토닥토닥', '건강이 최고!', '콜!', '사랑해' 등 건이&강이의 발랄한 모습을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VICTORY', 'Fighting!' 등 2020년 고양시에서 열리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염원하면서 고양시를 열렬히 응원하는 모습도 담았다. 24종 가운데 6종에는 'SC Goyang' 캐릭터 건이&강이뿐만 아니라 '고양고양이'가 함께 등장한다.

고양시는 전체 24종 가운데 16종을 선별해, 2020년 4월 제66회 경기도체육대회를 개최하기 전, 고양시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은 선착순 약 2만 명에게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고양시 스포츠정보 및 체육대회 주요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건이&강이는 지난 3월 고양시 마스코트 '고양고양이'를 활용해 만든 남녀 캐릭터다. 4월에는 공모전을 통해 건이&강이를 활용해 만든 인형, 유니폼, 열쇠고리, 머그컵 등 브랜드 상품을 만들어 고양체육관 안에 위치한 스포츠브랜드 상품관에서 전시·판매하고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 스포츠브랜드(SC Goyang) 캐릭터 '건이&강이'를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널리 알리는 한편, 재미있는 이벤트를 통해 고양시에서 개최하는 2020경기도종합체육대회 홍보 효과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스포츠브랜드 'SC Goyang'의 캐릭터 '건이&강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24종을 선보였다.

고양시는 스포츠브랜드 'SC Goyang'의 캐릭터 '건이&강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24종을 선보였다.ⓒ 이한기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