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소' 황희찬의 활약이 연이어 터지고 있다. 황희찬은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1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내 최고 평점을 받았다.
 
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잉글랜드 머지사이드주 안필드 스타디움에서 '19-20 UEFA 챔피언스리그 E조' 2차전 리버풀과 잘츠부르크의 경기가 펼쳐졌다. 황희찬은 이날 경기에서 선발 출전하여 1골 1어시스트를 터뜨리며 공격을 이끌었지만 팀의 4-3 패배를 막진 못했다.
 
올 시즌 황희찬의 활약은 남다르다. 황희찬은 리그 7경기에서 무려 4골 10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내 에이스로 자리 잡았다. 최전방 스트라이커로서 득점력뿐 아니라 어시스트 능력까지 고루 갖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도 황희찬의 활약은 이어졌다. 지난 9월 18일, 1차전 헹크와의 경기에서 황희찬은 1골 2어시스트를 뽑아내며 팀의 6-2 대승을 이끌었다. 황희찬은 이날 경기에서 최고 평점인 10점을 기록하며 MVP로 선정되었다(후스코어드 닷컴 기준).
 
한편 이날 공식 경기 8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잘츠부르크가 리버풀을 만났다. 리버풀은 지난해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했으며 올 시즌 리그에서도 전승을 달리고 있다. 모하메드 살라, 피르미누, 마네로 이어지는 공격 커넥션은 이미 유럽 최강의 면모를 선보였으며, 수비에는 '월드 베스트' 반 다이크가 버티고 있다.
 
'골리앗' 리버풀은 1차전에서 대승을 거둔 잘츠부르크에 방심하지 않고 주전 선수를 전원 선발 투입한 4-3-3 포메이션으로 경기에 나섰다. '다윗' 잘츠부르크는 황희찬과 다카를 최전방에 배치한 플랫 4-4-2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전력 차이가 큰 두 팀의 맞대결에서 리버풀은 예상대로 잘츠부르크를 초반부터 몰아세웠다. 전반 9분, 측면에서 볼을 잡은 마네가 중앙으로 돌파, 피르미누와 원투 패스를 주고받으며 잘츠부르크의 수비진을 완벽히 무너뜨렸다. 마네는 침착하게 골키퍼 반대 방향으로 슈팅을 성공시키며 득점에 성공했다.
 
추가 득점 역시 얼마 되지 않아 나왔다. 전반 24분, 우측에 볼을 잡은 아놀드가 박스 안 로버트슨에게 연결했다. 로버트슨은 침착하게 슈팅을 마무리하며 잘츠부르크의 골망을 흔들었다. 리버풀이 자랑하는 두 풀백이 만들어낸 합작품이었다.
 
리버풀의 공격은 끝이 아니었다. 전반 35분, 선제골을 기록한 마네가 박스 안으로 침투하는 피르미누에게 크로스를 올렸다. 피르미누의 헤더는 골키퍼에게 가로막혔으나 이후 흘러나온 볼을 살라가 득점으로 연결했다.
 
이른 시간 내준 3실점에 잘츠부르크는 크게 흔들렸지만, 추격의 발판을 마련한 주인공은 황희찬이었다. 전반 38분, 음웨푸의 패스를 이어받은 황희찬이 리버풀 페널티박스 안으로 침투했다. 황희찬은 반 다이크와 1 대 1 대결에서 방향을 완전히 접으며 상대를 무너뜨렸다. 이후 황희찬은 파포스트를 노리는 침착한 슈팅으로 리버풀의 골망을 흔들었다.

추격골 역시 황희찬의 발끝에서 시작됐다. 후반 9분, 상대 파울 이후 빠르게 이어진 잘츠부르크의 역습에서 황희찬이 볼을 이어받았다. 황희찬은 빠르게 측면을 돌파하여 박스 안으로 정확하게 크로스를 올렸고, 미나미노가 이를 발리슛으로 성공시키며 득점을 올렸다.
 
이후 잘츠부르크는 교체 투입된 '신성' 홀란드의 득점까지 터지며 경기를 원점으로 돌려놓았다. 이에 경기장이 분위기가 달아오르며 자칫 다윗이 골리앗을 잡을 분위기에 휩싸였으나, 후반 24분 터진 살라의 멀티골로 결국 경기는 4-3 리버풀의 승리로 끝이 났다.
 
팀의 패배에도 황희찬의 활약은 단연 돋보였다. 이른 시간 대량 실점을 내줬지만 황희찬은 반 다이크를 무너뜨리며 득점을 터뜨렸고,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미나미노의 발리슛을 어시스트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황희찬은 이 날 잘츠부르크 공격의 핵심으로 활약하며 팀 내 최고 평점을 받았다(8.2, 후스코어드닷컴 기준).
 
한편, 리버풀은 이날 승리로 귀중한 승점 3점을 쌓으며 3위에 올랐다. 잘츠부르크는 리버풀과 같은 승점 3점이지만 골 득실에서 앞서며 2위에 올라있다. 같은날 2시에 벌어진 나폴리와 헹크의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며 E조의 순위 싸움은 더욱 치열해졌다.
 
19-20 유럽 챔피언스리그 E조 순위
1위 나폴리 : 승점 4점 : 득실차 +2
2위 잘츠부르크 : 승점 3점 : 득실차 +3
3위 리버풀 : 승점 3점 : 득실차 –1
4위 헹크 : 승점 1점 : 득실차 -4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축구 해외축구 챔피언스리그 잘츠부르크 리버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축구에 대한 관심이 많고 글쓰는것을 좋아하여 스포츠 기자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https://m.blog.naver.com/filippo_hazaghi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