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달라'에서의 걸크러쉬가 여름 계절감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시원한 모습을 선사해준 'ICY'

'달라달라'에서의 걸크러쉬가 여름 계절감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시원한 모습을 선사해준 'ICY'ⓒ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ITZY(있지)는 지난 2월 데뷔와 함께 발표했던 디지털 싱글 'IT'z Different'의 타이틀곡인 '달라달라'로 활동했던 바 있습니다. 당시 ITZY는 음악방송 9관왕과 함께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뷰 돌파와 데뷔 57일 만의 1억뷰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렇듯 ITZY는 데뷔 후 활동 시작부터 쾌조를 보이면서 '걸그룹 명가'라 불리우는 JYP의 명성을 다시금 입증시켜주었죠. 그리고 지난 29일, 이들은 첫 미니 앨범이자 두 번째 앨범인 'IT'z ICY'를 발표하며 무더운 올 여름을 당당하고 시원한 모습으로 장식하려고 합니다.

과연 이번 앨범에서는 걸크러쉬와 세련미, 그리고 자신에 대한 존중과 사랑이란 메시지로 대표되는 지난 앨범 못지않게 좋은 모습을 보여줄까요? ITZY의 쿨하면서 자신있고 당당한 모습, 지금부터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라달라'에서의 걸크러쉬가 여름 계절감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시원한 모습을 선사해준 'ICY'

'달라달라'에서의 걸크러쉬가 여름 계절감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시원한 모습을 선사해준 'ICY'ⓒ JYP엔터테인먼트


여름에 어울리는 쿨하고 자신감 넘치는 분위기의 노래들

지난 2월 데뷔 당시, 걸크러쉬가 넘치는 '달라 달라'를 들고 데뷔했던 ITZY는 이번 새 앨범에서 '겉은 차가워도 속은 뜨거운 열정이 가득한' 모습을 가진 타이틀곡 'ICY'로 컴백했습니다. 무더운 올 여름을 시원하고 화려하게 장식할 서머송인 'ICY'는 엣지 있고 트렌디한 멜로디가 파워풀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차갑게 보여도 어떡해 쿨한 나니까 눈치 볼 마음 없어', 'Icy but I'm on fire 내 안에 있는 Dream 난 자신 있어', '날 봐 I'm not a liar 너의 틀에 날 맞출 맘은 없어', '더더 빨리 달려 Don't care what they say 내 답은 내가 아니까 It's OK'와 같은 노랫말은 정해진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나'에 대한 자신감을 담은 듯합니다. 있는 그대로를 받아들이며 개성을 존중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담겨있는 것이죠.

여기에 '생각보다 꿈이 좀 높아' 보이는 ITZY의 걸크러쉬 매력을 담아낸 'CHERRY'와 더불어 에너제틱하면서 특색 있는 ITZY의 모습이 여름 계절감과 어우러지면서 강조되어 있는 'IT'z SUMMER'가 이번 앨범에 수록곡으로 담겨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앨범의 타이틀곡과 수록곡인 '달라달라'와 'WANT IT?'이 이번 새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데요. 두 곡은 DJ DallasK와 Imad Royal이 각각 리믹스한 버전으로 수록되면서 기존의 곡을 즐겨 들었던 이들에게 색다른 느낌을 선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달라달라'에서의 걸크러쉬가 여름 계절감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시원한 모습을 선사해준 'ICY'

'달라달라'에서의 걸크러쉬가 여름 계절감과 함께 어우러지면서 시원한 모습을 선사해준 'ICY'ⓒ JYP엔터테인먼트

다른 노래들과는 다르게, 그러나 세련미는 '당당하게, 시원하게, 자신있게'

ITZY는 지난 앨범에서 '달라달라'를 통해 보여주었던 걸크러쉬와 세련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앨범에서도 그대로 이어가면서 여름의 계절감에 맞는 시원한 매력, 자신감 넘치는 모습과 어우러지게끔 선보인 것은 좋은 모습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비록 '달라달라'와는 달리 대중들에게 익숙하면서 중독성 있게 만들어주는 멜로디 라인이나 후렴구가 없는 것이 아쉬운 요소라고 할 수 있지만 말이죠.

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ICY를 계절감과 함께 차원이 다른 곡으로 만들고 있는데요. ITZY의 세련된 모습에 어울리면서 여름에 걸맞는 시원한 노래로 만들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남들처럼 똑같은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남들과 다르면서 자신있는 모습을 자랑하는 것이 지금도, 앞으로도 추구하고자 하는 ITZY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번 앨범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시원하고, 당당하고, 자신있는' 모습을 선보일 ITZY를 기대해 보고자 합니다.
덧붙이는 글 본 기사는 필자의 블로그(https://gl-revieuer86.postype.com/post/4301545)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국민프로듀서보다 솔직담백한 국민리뷰어

  •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