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몽>.

<이몽>. ⓒ MBC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MBC TV 토요드라마 '이몽'이 중국에서 영화로 개봉된다.

12일 '이몽' 측에 따르면 중국의 미디어그룹 양광칠성그룹(陽光七星媒體)은 자사 계열사를 통해 드라마 제작사 '이몽 스튜디오 문화전문회사'와 계약을 체결, 중국 내 '이몽' 독점 채널배급과 영화 개봉에 합의했다.

양광칠성그룹은 '이몽' 드라마판 중국 배급을 위해 방영허가 등 관련 업무를 전부 맡고, 상업영화 '이몽' 제작은 두 회사가 모두 나선다.

영화 버전 '이몽'은 총 40부작인 TV 드라마를 재편집하는 방식으로 제작된다. 필요에 따라 영화에 들어갈 추가 장면 촬영이 있을 수 있다.

양사는 '이몽' 영화 제작과 중국 개봉을 위해 최대한 이른 시일 내 공동 태스크포스(TF)를 설치하기로 했다.

우정(吳征) 양광칠성그룹 회장은 "개인적으로 조부가 상하이 임시정부 시절 김구 선생과 깊은 인연이 있다"며 "'이몽'은 임정 수립 100주년 기념드라마로서 한국과 중국 국민이 공유할 수 있는 일제강점기 역사를 다루기 때문에 한중 문화교류 차원에서 '이몽'은 꼭 성공해야 한다고 생각해 함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몽'은 일제강점기 조선을 배경으로 일본인 손에 자란 조선인 의사 이영진(이요원 분)과 의열단장 김원봉(유지태)이 펼치는 첩보 액션 드라마다. 오는 13일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몽 김원봉 유지태 이요원 남규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