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신의 아이들' 강지환, 진지함과 장난기의 조화 배우 강지환이 27일 오후 서울 영등포의 한 웨딩홀에서 열린 OCN 오리지널 드라마 <작은 신의 아이들>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작은 신의 아이들>은 '과학 수사의 화신'인 형사(강지환 분)와 피해자의 죽음에 빙의되는 신기를 지닌 형사(김옥빈 분)가 집단 변사 사건을 파헤치는 과정을 담은 '신들린 추적 스릴러' 작품이다. 매주 토, 일요일 오후 10시 20분 방송 중.

강지환 ⓒ 이정민

 
(광주=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한 혐의로 긴급체포된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 씨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11일 경기 광주경찰서는 준강간 혐의로 강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피해자들의 구체적인 진술과 당시 정황 등을 근거로 영장을 신청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어 "강씨는 전날 이뤄진 조사에서 '술에 취해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하고 있다"며 "범죄 경위 등에 대해 계속 수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강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12일 열릴 것으로 보인다.

강씨는 지난 9일 A씨와 B씨 등 자신의 촬영을 돕는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소속사 직원, 스태프들과 회식을 한 뒤 자택에서 A 씨 등과 2차 술자리를 가졌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 등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같은 날 오후 10시 50분께 강씨를 긴급체포했다.

2001년 뮤지컬 '록키 호러 픽쳐쇼'로 데뷔한 강씨는 이후 영화 '영화는 영화다'(2008), '7급 공무원'(2009), '차형사'(2012) 등과 드라마 '꽃보다 아름다워'(2004), '경성스캔들'(2007), '쾌도 홍길동'(2008), '빅맨'(2014), '작은 신의 아이들'(2018)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2005년 MBC 연기대상 우수상을 시작으로 백상예술대상, 청룡영화상, 대종상영화제 등에서 수상 경력도 다수 있다.

강씨는 이 밖에도 MBC TV '진짜 사나이 300' 등 예능까지 다양한 분야를 오가며 활동해 대중에 친숙한 배우이다.

zorb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강지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