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농협 앞에 걸린 동아일보 2018 경주국제마라톤대회 현수막 모습

경주농협 앞에 걸린 동아일보 2018 경주국제마라톤대회 현수막 모습ⓒ 한정환

 
오는 21일 대한육상경기연맹과 동아일보사가 공동 주최하는 동아일보 2018 경주국제마라톤대회가 천년고도 경주에서 열립니다. 가을 단풍이 무르익어 가는 경주 시가지에는 벌써 요소요소에 동아일보 2018 경주국제마라톤을 알리는 현수막이 걸려 있어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 시키고 있습니다.

해마다 역사문화도시 경주시 일원에서 열리는 동아일보 2018 경주국제마라톤대회는 아프리카 케냐 출신으로 특별 귀화한 윌슨 로야나에 에루페(한국명 오지한)선수가 올해 귀화한 이후 첫 레이스를 펼치며 과연 어떤 성적을 낼지도 궁금한 대회입니다.

작년에는 케냐의 필렉스 킵치르치르 키프로티치 선수가 2년 연속으로 우승의 월계관을 차지하였습니다. 올해에도 각종 대회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케냐 선수 코리르와 체비가 관심 있게 지켜볼 선수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경주역사유적지구로 선정된 천년고도 경주에서 펼치는 동아일보 2018 경주국제마라톤 대회에 국내외 우수한 선수들과 많은 일반인들이 참여하여 소중한 추억을 많이 간직해 가기를 경주시민들은 바라고 있습니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신라천년고도 문화관광도시 경주의 이미지와 크고 작은 뉴스를 여러분들에게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오마이 뉴스만의 신선하고 특별한 이야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오래된 어릴 적 사진입니다)

  •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