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의 기록을 바탕으로 선정된 팀별 안타 확률이 높은 타자들입니다. 야구 팬 여러분도 금일 경기에서 안타를 기록할 타자들을 함께 예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기자 말·

 플레이오프 4차전 맹타가 예상되는 NC 박민우와 두산 민병헌(사진: NC 다이노스/두산 베어스)

플레이오프 4차전 맹타가 예상되는 NC 박민우와 두산 민병헌(사진: NC 다이노스/두산 베어스)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강력추천! 1순위 - 박민우(NC 다이노스)

NC가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두산에게 3-14로 대패했다. 4차전을 놓친다면 올해 NC의 가을야구는 그대로 막을 내리게 된다.

NC가 플레이오프를 최종전까지 이끌기 위해서는 그동안 잠잠했던 박민우의 맹타가 절실하다. 지난 경기 박민우는 4회말 좌전안타를 기록하며 출루에 성공했지만 노진혁의 중견수 플라이 때 리터치를 하지않는 황당한 주루 실수로 아웃당하며 추격세를 끊고 말았다.

플레이오프 3경기 타율도 0.273에 그치고 있다. 올 시즌 두산을 상대로 0.516의 고타율을 기록하며 강세를 보였던 박민우에겐 초라하기 그지없는 성적표다.

박민우는 올 시즌 타율 0.363을 기록하며 타격 부문 리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OPS(장타율+출루율)도 0.913,  WAR(대체선수대비 승리기여도) 4.9로 리그 정상급 성적을 거뒀다.

시즌 초반 부상으로 장기간 결장하지 않았다면 김선빈(타율 0.370)과 박건우(0.366)을 넘어 타격왕에 오를 가능성도 있었다. 그랬던 박민우이기에 플레이오프에서의 침묵에 진한 아쉬움이 남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오늘 상대할 두산 선발 유희관에게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박민우는 올 시즌 유희관을 상대로 8타수 6안타 타율 0.750을 기록하며 천적으로 군림했다. 4차전 박민우의 방망이가 터져야 NC의 가을야구가 길어질 수 있다.

강력추천! 2순위 - 민병헌(두산 베어스)

지난 3차전 2회초 민병헌이 터뜨린 만루홈런은 그대로 결승타가 되며 두산을 승리로 견인했다. 6타수 2안타 6타점을 기록한 민병헌은 플레이오프 3차전 MVP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민병헌의 타격감은 4차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민병헌은 올 시즌 타율 0.304 14홈런 OPS 0.834를 기록하며 장타력을 갖춘 리드오프로서의 명성을 이어갔다. 예비 FA로서 가치도 상당하다는 평이다.

올 시즌 NC 마운드를 상대로는 본인의 시즌 타율보다 높은 0.319를 기록한 민병헌이다. NC 선발 정수민과는 상대한 경험이 없지만 평소 NC 마운드에 강하고 좋은 흐름을 타고 있기 때문에 4차전에서도 맹타가 예상된다.

[김기자의 추천 비더레] 10월 21일 팀별 추천 타자 4인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김작두 기자의 비더레 리뷰] 10월 20일 경기 추천 4인 전원 적중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리뷰(사진출처: KBO홈페이지)

프로야구 팀별 추천 비더레 리뷰(사진출처: KBO홈페이지) ⓒ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관련 기사] '대세 양박' 박민우-박건우, 1차전 '대세'는?

[기록 참조: 야구기록실 KBReport.com(케이비리포트), KBO기록실, 스탯티즈]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덧붙이는 글 (글: 김호연 /감수: 김정학 기자) 본 기사는 야구전문지[케이비리포트]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프로야구·MLB필진·웹툰작가 지원하기[ kbr@kbreport.com ]
비더레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박민우 박건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중문화/스포츠 컨텐츠 공작소 www.kbreport.com (케이비리포트)입니다. 필진 및 웹툰작가 지원하기[kbr@kbreport.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