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
ⓒ 기시다 후미오 공식 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이 독도 위안부 소녀상 설치 추진에 반발하며 독도는 일본 영토라고 주장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17일 기시다 외무상은 기자회견에서 경기도의회가 추진하는 독도 위안부 소녀상 설치에 대해 "다케시마(竹島ㆍ일본이 주장하는 독도의 명칭)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며 "그런 입장에 비춰볼 때 수용할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부산의 일본총영사관 앞 위안부 소녀상 건립에 항의하며 일시 귀국시킨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 일본대사의 귀임 시기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결정하지 않았다"라며 유보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일본은 최근 경기도 의회가 독도에 위안부 소녀상 건립을 위한 모금 운동에 들어가자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앞서 일본 정부는 부산 일본총영사관 앞에 위안부 소녀상이 설치되자 나가미네 주한대사와 모리모토 야스히로 부산 총영사를 일시 귀국시켰다.

외무성과 집권 자민당 내부에서는 한·일 관계와 북한 미사일 위협 대응을 위해 주한대사를 빨리 귀임시켜야 한다는 주장과 한국 정부가 소녀상 철거를 약속해야 한다는 반론이 충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서둘러 돌려보낼 필요 없다"라며 "국민도 납득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혀 사태가 장기화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태그:#기시다 후미오, #위안부 소녀상, #독도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